다이소에서 마이크로 5핀 스마트폰 충전기 구매했네요.

일상|2018. 7. 15. 09:49

현재 저희 어머니는 동생의 산후조리를 위해서 외지에서 생활중입니다. 덕분에 아버지 혼자 본가에서 식사를 해결하며 지내고 계신데요. 혼자 계신지 2일만에 어머니께 '스마트폰 충전이 안 된다.'고 하셨답니다. 그 말은 제게 전달이 됐고 지난 수요일에 다이소에서 마이크로 5핀 충전기를 구매해서 갖다드렸어요. (덕분에 20일부터 22일까지 바다에서 굴을 심게 됐습니다. 동생님 출산 일자가 참 절묘하네요. 크흡.)

 

사실 아버지가 사용하는 핸드폰 기종을 몰라서 애를 먹었는데 어머니 스마트폰과 충전기를 같이 쓰셨다고해서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의 폰은 LG X500으로 그 전에 사용하던 LG 옵티머스 G PRO 에서 사용하던 충전 케이블을 그대로 쓰셨거든요. 저도 예전에 지 프로를 써서 쉽게 알아볼 수 있었네요. 마침 집 근처 다이소에 방문하니 마이크로 5핀, 마이크로 8핀, C 타입 3종류의 스마트폰 충전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TG 삼보 제품이 각각 5,000원, 다른 제품이 각각 3,000원의 가격이었어요. 인터넷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제품값 1500원, 배송료 2500원으로 4,000원이고 최소한 하루는 지나야 받을 수 있을테니 그냥 다이소에서 구매했답니다. (하루만에 받아도 택배가 우리집에 도착하는 시간을 장담할 수 없어서 하루 3번만 들어갈 수 있는 본가에 제 시각에 도착할 수 없거든요.)

 

 

▲ 5000원짜리 TG 삼보 5핀 가정용 충전기 2.1A 제품 모습입니다.

 

 

▲ 충전기 본체에 고정된 일체형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에요.

 

 

▲ 선의 길이는 1M라서 매우 짧아요.

 

 

▲ 역시 제조는 중국에서 했군요.

 

 

 

▲ 마이크로 5핀 단자 모습입니다. 보통 국내에서 유통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됩니다. 마이크로 8핀은 애플의 아이폰에서 주로 사용되고 C타입은 최신 안드로이드 폰에서 주로 씁니다. 자기 핸드폰에서 어떤 타입의 단자를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모른다면 이미지 검색으로 확인해보는것도 좋아요. (기기 이름이나 기기명 + 충전기 라는 식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참고로 제가 배를 타고 집에 갔을때 처음에 스마트폰 구매하실 때 선물로 드렸던 휴대용 배터리에 단자가 마이크로 5핀이더군요. 그래서 이번 충전기를 쓰다가 또 작동이 안되면 이 케이블을 빼서 꼿으라고 알려드렸네요. 혹시 급하게 스마트폰 충전기가 필요하다면 다이소에서 구하시면 편할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