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최대시야 넓히는 방법

유용한정보|2018. 7. 17. 09:31

블레이드앤소울 (이하 블소)을 플레이하다보면 시야때문에 답답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최대시야 800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특정한 상황 (레이드, 주시 등)에서 캐릭터 뒤에 벽이나 구조물이 있으면 시야가 확 좁아지면서 불편해지거든요. 워낙 손이 좋은 분들은 무시하고 알아서 잘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럴때 맵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시야로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죠.

 

그래서 시스템에서 제공하지 않는 최대 시야를 넓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혹시 필요한 기능인데 몰랐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단계별로 캡쳐 화면을 통해서 설명드릴게요.

 

 

▲ 탐색기에서 라이브러리 > 문서에서 BnS 폴더로 들어갑니다.

 

 

▲ BnS 폴더에서 NCSOFT 폴더로 들어갑니다.

 

 

▲ ClientConfiguration 파일을 찾아줍니다.

 

 

▲ 파일을 오른쪽 클릭으로 메모장에서 열어줍니다.

 

 

▲ 메모장이 열린 상태에서 Ctrl + F 를 누르고 찾을 내용으로 maxZoom 을 검색합니다. (대소문자 구분해야되요.)

 

 

▲ 현재 설정된 값이 800 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 값을 원하는 숫자로 바꿔주고 (저는 3000으로 했는데 보통 2000으로 많이 놓고 게임을 합니다.) 저장을 합니다. 

 

 

▲ 바로 블레이드앤소울에 접속해서 환경설정으로 확인하면 최대 카메라 시야가 3000으로 변경됐습니다. (이 버튼을 건드리면 최대시야가 다시 800으로 바뀝니다. 건드리지마세요.) 

 

 

▲ 최대시야 3000으로 무신의회랑 모습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구도랍니다. 보통 그루족이나 해적선 등 네임드의 덩치가 커서 주시등의 역할수행이 불편할때 시점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보게하고 플레이를하면 편합니다. (평소에는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시점을 당겨놓다가 필요할때만 휠로 늘려서 쓰면 됩니다.) 대부분 최대 시야가 필요한게 레이드에서 네임드 몹의 주시를 볼 때입니다.

 

※ 사실 블소 최대시야로 게임을 하게되면 타격감이나 이펙트 등을 제대로 볼 수 없어서 게임의 재미는 반감됩니다. 그래서 꼭 필요할때만 쓰고 평소에는 당겨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거의 그루족에서나 쓰겠네요.)

 

※ 참고로 시야를 이렇게 늘려놔도 캐릭터 뒤에 벽이 있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메라 위치를 위로 올려서 내려다보는 방식으로 많이 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