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KT 소액결제 한도 변경했어요.

재테크정보|2018. 7. 18. 15:23

최근 일이 좀 있어서 선결제를 미루다가 오늘 카드와 통신비를 모두 처리했습니다. 특히 KT 통신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통신비를 선결제하면서 소액결제 한도도 같이 변경해버렸어요. 고객센터에 전화 ( 스마트폰으로 016 - 114 혹은 국번없이 114)를 하면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결제하면서 같이 변경한거라 웹사이트에서 소액결제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 솔직히 전화로 할 경우 편하지만 상담원에게 연결될때까지 과정이 복잡한 부분이 있어서 왠만하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처리를 합니다.

 



 

▲ 이번달 통신비를 결제하려고 확인한 명세서 모습입니다. 단말기할부금은 얼마전에 모두 완납처리해서 요금 부담이 줄었는데요. 이런 저런 경로로 핸드폰 결제를 이용해서 요금이 꽤 많이 나왔습니다. (선납 5만원을 했음에도 6만원이 나왔네요.) 만약 소액결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월 5만원 정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번에 한도를 변경하게 됐어요. (현재 65.8 요금제라서 월 10기가의 데이터가 기본제공되고 모두 사용한 뒤에는 1일 2기가까지 3M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서 요금제는 유지하기로 했어요.)

 

※ 최근에 새로 나온 데이터 100기가에 속도제한 5M인 요금과 거의 차이가 없지만 당장 그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변경은 하지 않았습니다. 대략 4 ~ 5천원 차이인데 필요하면 그때 변경할 생각이에요.

 

 

▲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액결제 한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소액결제 내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럼 현재 한도와 잔여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경우에는 굳이 변경을 할 필요가 없었으나 당분간( 1 ~ 3개월)은 통신비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변경했습니다. 이상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건 무감각한데 핸드폰 결제를 한 뒤에 통신비가 많이 나오는건 눈에 거슬리더군요. 차후 필요하면 다시 사용할 예정이지만 지금은 줄이고 싶어서 변경을 했습니다. (월 핸드폰 요금 5만원씩만 납부해보자.)

 

 

▲ 한도가 표시된 부분 아래로 좀 더 내려가면 변경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 아예 사용하지 않으려고 차단을 선택했는데요. 차단 외에도 금액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한도를 선택한 뒤에 변경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도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

 

 

▲ 확인을 누른 뒤에 변경된 소액결제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니 KT톡이라는게 생겼더군요. 알림 메시지가 떠서 살펴보니 위와같은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등록된 이메일, KT톡, 문자까지 여러 방면으로 변경 내용을 안내하고 있었어요.

 

일단 이렇게 한도도 변경하고 통신비도 미리 납부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멤버쉽 포인트를 어떻게 쓸지 고민하려고 홈페이지에 멤버쉽 라운지에 들어갔거든요. 제가 쓸 수 있는 용도가 영화 1편 공짜로 보는것 뿐이라서 VIP 초이스로 개봉이 예정된 작품들을 보니까 두 개가 눈에 딱 띄네요. 7월 25일에 개봉하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Mission: Impossible - Fallout, 2018)과 8월 1일에 개봉하는 신과함께-인과 연 입니다. 7월, 8월 VIP 초이스는 저 두 작품에 쓰면 되겠네요.

 

동반 1인 할인까지 가능한 멤버쉽인데 영화 파워블로그일때부터 시사회 초대권이 모두 동반1인이라서 한번도 시사회는 참석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놈의 인생은 왜 이리 항상 솔로잉 플레이인지 모르겠어요. KT 멤버쉽에 포인트는 내가 쓴 요금이 만들어주는거니까 아낌없이 쓰려고 매 월 1회씩은 CGV를 방문할 생각이랍니다. 이제 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서 여유가 생겼거든요. 어쨌든 다음주, 다다음주 수요일 오전은 영화나 봐야겠네요. 캬~ 좋다.

 



혹시 통신사를 KT로 쓰는데 소액결제한도를 줄여버리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변경해보세요. 요금확인이나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좋을겁니다. (전 이제 번호이동은 안할거라서 그냥 뼈를 묻으려고요. 여차하면 100기가 주는 요금제로 갈아타야죠. 이놈의 V20은 3년은 써야됩니다. 액정을 3번이나 갈아서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스마트폰이거든요.)

 

잡소리가 길었습니다. 알고보면 공짜 포인트가 참 많은데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불필요한 지출이 생기는 편의 서비스도 좀 제한을 두는것도 좋겠네요. 9월까지는 핸드폰 결제없이 한번 살아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