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홍문 삼성 보석 패키지 업데이트 소식

취미|2018. 5. 30. 12:27

블레이드앤소울 2018년 5월 30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서버통합과 새로운 보석 패키지 아이템이 등장했습니다. 자유게시판에서는 부정적인 반응이지만 신규 or 복귀 유저에게는 상대적으로 유용한 패키지가 아닐까 싶네요. 그럼 그 소식을 전해봅니다.

 

1. 홍문 삼성 보석 패키지

 

신석샵에서 5000 신석 (5만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보석 패키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보석 교환권 2개, 의상 교환권 1개, 부적 10장, 빛나는 보석 망치 10개을 주는 패키지입니다.

 

제 경우 현재 곤륜기공패에 5번 슬롯, 6번 슬롯을 보석망치로 개방해야되는데 총 60개의 망치가 필요합니다. 신석샵에서 120 신석에 1개씩 구매한다고해도 적어도 6개월은 걸려야 다 뚫을 수 있습니다. 1개당 120으로 계산하면 망치만 1200 신석입니다. 나머지 다 빼고 삼성 보석 2개 가격이 3800 신석인데요. 3만 8천원으로 칠각 or 팔각 보석을 삼성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매리트입니다. 확률형 뽑기 상자에 비하면 가격에 비해 혜택이 좋은 패키지입니다.

 

 

이번 패키지 판매와 함께 삼성 보석의 능력치도 보정되었습니다. 황옥에 치명이 추가되서 기존에 석류석은 쓰래기가 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홍문 삼성 보석 패키지가 더 효율성이 좋은 이유입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6월 14일에 투사 업데이트와 함께 리미티드 패키지가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때 사성 보석이 패키지 물품으로 풀릴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 패키지 품목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인던 위주의 보석 세팅은 금강석, 남옥, 홍옥, 자수정입니다. 여기에 흑요석이 추가되고 나머지 한 자리는 아무거나 끼워서 공격력을 올리죠. 이번 삼성 패키지에서 금강석과 남옥을 제외한 보석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할 때 6월 14일에 나오는 리미티드 패키지가 남옥이어야만 합니다. 이에 대한 공지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11만원 패키지에서 사성 남옥과 사성 보석 교환권 2장을 준다면 이번 패키지를 구매한 사람은 말 그대로 바보가 되는거니까요. 그런 불확실성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사성 공격력 금강석은 시장에서 2만금 내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_ 다음 패키지에서 사성 남옥과 삼성 보석 교환권 2장을 준다면 신규 유저도 두 번의 결제만으로 보석을 다 맞출 수 있습니다. (사성 금강석은 구매하고 사성 남옥, 삼성 보석 4개니까요.)

 

* 사실 제 경우 공격력을 높이고 상위 인스턴트 던전을 다니는게 목적이 아니기때문에 이번 패키지를 구매해도 무방합니다. 삼성은 계정 이동도 가능해서 투사가 업데이트 됐을때 보석을 넘겨서 쉽게 키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별로 큰 고민이 없는데 다른 분들은 고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투사를 주도까지만 키워놓고 주캐릭터로 갈지 부캐로 놔둘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탱으로 육성하고 싶은데 투사가 그 정도 역량이 되는지 궁금해서 아직 결정은 못했네요. 결국 레벨이 오르고 장비가 좋아질수록 빛을 발하는건 탱커랍니다.)



 

2. 태극 보석 추가

 

 

이번에 변환을 통해서 태극보석도 추가됐습니다. 태천 다음 던전이 나올 때 추가될법한 패치인데 미리 나온게 좀 의아하네요. 보시면 알겠지만 부수적인 옵션으로 치명, 명중, 관통, 치명방어, 생명력 등이 붙습니다. 전장을 염두하고 나온 보석으로 보입니다. 아마 문파거점전을 활성화시켜서 태극보석에 대한 수요를 늘릴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조합식이 사성 보석 2개, 태극 보석 결정 10개, 고급 진화석 10개, 금 200 입니다. 어제 시세로만 계산해도 대략 17000금은 들어가네요. 거기에 사성 보석 2개라니 저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입니다. 아마도 이미 엔드 컨텐츠까지 다 즐기고 할 것이 없는 유저들을 위해서 미리 내보낸것 같습니다. 엔드는 끝까지 엔드인게 이 게임이라서 돈 질을 할 분들은 열심히 할겁니다.

 

 

태극 보석 조합식이 나오면서 보석 결정 주머니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간값으로 계산할 때 홍문보석결정 200개, 태극 보석 결정 1개를 얻을 수 있네요. 이미 시장에서는 결정 가격이 오르는 상황입니다. 대략 결정 1개당 24금이니 1000 신석으로 4800금을 벌 수 있습니다. (천 신석짜리 천원수보다 효율이 좋네요.) 현재 신석으로 금을 마련하려는 분들은 이 주머니를 구매해서 결정을 팔면 되겠습니다. (태극보석으로 가는 분들이 많이 구매할거에요.)

 

저는 그냥 홍문 삼성 보석 패키지가 탐나네요. 투사때도 5만원짜리 리미티드를 지른다고 가정하면 남옥, 홍옥, 자수정, 황옥, 녹주석을 삼성으로 가질 수 있는거니까요. 16성을 찍지 않아도 공 1200은 달성하겠네요. 다음달에 10만원을 지르면 되는건가요? 훗.

 

전 지금 업무중이라 게임에는 접속하지 않았는데요. 자유게시판에 유저들이 올려준 그림을 따서 글을 올려봅니다. 요즘 몸이 좀 안좋아서 일이 끝난 뒤에 게임에 접속하기도 어려운데요. 그래도 꾸준히 하려면 지르긴 질러야겠죠. 그래도 아직 이 패키지는 보류할 생각입니다. 아직 구매 가능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상황을 더 지켜볼 예정이네요.

 

참고로 이래서 리미티드 패키지 발매 이후에 소울멤버쉽 신석을 차곡차곡 모아놓아야 된답니다. 신규나 복귀는 입찰금이나 강화 자금으로 쓰기 좋게 천원수를 사서 팔면되고요. 석 달치 소멤 신석을 쌓아놨으면 9천 신석정도 모였을테니 중간 유저들은 과금 없이도 지를 수 있겠네요. 부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