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온라인 플레이 TIP

취미|2018. 2. 6. 20:47

나이트온라인 플레이 TIP

 

■ 지도를 적극 활용하자

 

 

본성 일곱 열쇠 퀘스트 NPC는 모두 지도에서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감시인부터 보관인까지 모두 나오니 사람들에게 묻지 말고 지도를 보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각 NPC의 질문에 대한 정답은 1122122 입니다. 이대로 하면 60레벨에서 61레벨로 바로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제가 처음 이 퀘스트를 할 때는 한번 만나고나면 위치를 바꿔서 나타나서 1시간 이상 걸렸던 기억이 나네요.)

 

각 퀘스트에 등장하는 몬스터가 어디에 있는지 모를때는 퀘스트를 클릭한 뒤에 몬스터 이름을 클릭해보세요. 몹 위치를 지도상에서 보여줍니다.

 

■ 경험치 항아리 이용시 레벨별 필요 경험치표

 

 

신규 유저가 아닌 복귀 유저라면 각 레벨별 경험치표를 참고하세요. 기여도가 필요하거나 바로 쟁을 뛸 생각(캐릭터,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까지 모두 현금으로 마련해서 바로 쟁을 뛰려는 분)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이 키운 캐릭터를 봉인주문서(3만원대)를 주고 사는것보다 자기 캐릭터에 10억 경험치 항아리를 먹이는게 더 낫습니다. 요즘은 신규 계정에 대해서 한 달 동안 짱짱프리미엄을 제공하고 있어서 80레벨까지 키우는건 아주 쉽습니다. 그래서 기존 유저들도 부케릭은 신규 계정에서 키우는 추세죠. (1인당 5개까지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를 산다고 했을 때 노환생 노기여도 기준 2~3만원대, 봉인주문서 + 아이디변경주문서 7만원, 합이 10만원이 들어갑니다. 10만원이면 노아로 환산시 대략 15억. 10억 경험치 항아리 1개당 7천만 노아. 20개의 항아리를 먹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80렙까지 사냥 한번 안하고 키울 수 있습니다. (현재 스킬은 80까지가 끝입니다.)

 

변신주문서 / 수리망치 활용하기

 

모라돈에 들를 일이 있을때마다 한바퀴 돌면서 변신주문서와 수리망치 파는 분들을 찾아보세요. 가끔 변줌 12~13만, 수리망치 2.8만 ~ 3만 노아에 파는 상인들이 있을거에요. 볼 때마다 많이 사두세요. 변줌은 파티든 솔플이든 사냥시 자주 쓰게되며 수리망치의 경우 마을에서 수리를 하지 않고 사냥 중 바로 올 수리를 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장비의 수리비가 비싸서 망치를 사서 쓰는게 더 저렴합니다.)

 

※ 변신주문서를 안 쓰는 분들이 더러 보입니다. 하지만 나이트온라인의 경우 사제의 힐링이 전체를 커버하려면 플레이어의 피로도가 극에 달하기때문에 몸빵, 선타 격수 외에는 가급적 안 맞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몬스터에게 인지되서 공격당하지 않기 위해서 변신 주문서를 자주 사용합니다. 법사/사제의 경우 변신주문서를 사용하면 스킬을 쓸 때 모션 딜레이가 줄어서 더 좋습니다.

 

프리미엄의 선택

 

현재 나이트온라인의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요한 것 몇 가지만 소개해봅니다.

 

울트라 프리미엄 : 27500원. 약간의 드랍율 상승, 수리비 감소, 노아 드랍율 상승, 사망시 경험치 손실 1% 제한 등등 기본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아이템 (2억2천만노아)과 선물캐쉬 15000원(공지 3개 구매했을때 대략 2억 노아)을 줍니다. 한 달간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4억 3천만 노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앵벌을 할 시간이 없거나 수완이 없는 분들의 경우 권합니다.

 

DC 프리미엄 : 27500원, 기본 프리미엄 서비스에 드랍율 상승폭이 약간 더 큽니다. 거기에 기여도 +10, 이벤트아이템과 황금곡괭이를 주고 DC 잡화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C 잡화점에서 일반 물약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 가능)

 

* 플레이 시간이 많아서 앵벌을 시간이 많거나 루팅에 재미를 느끼는 분들께 권합니다.

 

짱짱 파워 프리미엄 : 기본 프리미엄 서비스에 80렙까지 400% 경험치 보너스, 그 이후에 200% 경험치 보너스를 주는 업 전용 서비스입니다. 진짜 신규로 1달 사용해보면 몬스터의 돌과 일퀘를 통해서 캐릭터가 광속 레벨업을 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캐릭 육성에 재미를 느껴서 10환생이 목표인 분들께 권합니다.

 

※ 제 경우에는 레벨업보다 루팅을 하는 행위에서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플레이 시간이 짧음에도 DC 프리미엄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제 상황에서는 울트라 프리미엄이 훨씬 유리하지만 혹한의 사도 앵벌, 카디널 앵벌이 주 플레이라서 선택하지요. 다만 이번에 새로 복귀하게되면 울프와 심각한 저울질을 할 것 같습니다.

 

일일퀘스트 꼭 하기

 

현재 60렙 이상 기준으로 일일퀘스트가 3개가 있습니다. 몬스터의 돌, 드라키의 탑, 이슬란트 미스릴퀘 이 세 가지는 꼭 하기를 권하여 팁에 적어두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터의 돌 : 50렙 이후 본성 캡틴 폴크와인이 주는 일일퀘스트로 몬돌을 줍니다. 입장하여 몬스터를 잡으면 짱짱프리미엄 기준으로 일반몹 2~300만 경험치, 보스 500만 경험치를 줍니다. 대충 계산해보니 한번 들어가서 플레이하면 6~8천만 경험치를 먹습니다. (플레이시간 10~20분 소요) 또 낡은 악세, 몬스터의 핵을 줍니다.

 

※ 낡은 악세는 착용하거나 모라돈에 모이라 옆에 NPC를 통해서 분해가 가능합니다. 분해를 하면 마정석 가루를 주는데 이것이 70렙부터 스킬을 배울때 필요합니다. 사람들에게 파는건 의미가 별로 없고 분해해서 마정석 가루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구매상인 매입가 65만노아, 판매상인 판매가 90만 노아)

 

※ 몬스터의 돌을 하면 하나씩 꼭 주는 몬스터의 핵은 10개를 모아 모라돈에 명예 하사관 풀치노에게 건네주면 낡은 악세서리와 교환을 해 줍니다. _ 제 활록도 엘프의 벨트와 엘프 메탈 귀걸이는 이걸로 받아서 쓰고 있고 실버조각은 모으는 중입니다. (한번에 모아서 퀘 악세들 +1로 업그레이드 할 생각)

 

드라키의 탑 : 본성 게이트 반대편에 있는 인스턴트 던전으로 하루에 3번 입장이 가능합니다. 던전 입구 옆에 NPC를 통해서 일일퀘스트 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중간보스를 3번씩 잡으라는 내용이며 최초 입장시 중간 보스를 처치할때마다 대량의 경험치 보상이 있습니다. 상당한 양의 경험치와 함께 드라키탑 상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직업군별 월간 랭킹 1위에 올라가면 방어력 100을 올려주는 칭호를 받을 수 있는 교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슬란트 일일퀘스트 : 실버 / 다크 미스릴 퀘스트와 50마리 잡는 퀘스트 (다크스톤, 부로, 발로그, 타이탄) 입니다. 시간이 없을때는 미스릴 퀘스트만 하시고 업도 좀 하고 싶고 시간도 있으면 50마리 잡는 퀘스트까지 같이 하시길 권합니다. 짱짱프리미엄 기준 80렙 이하일때 마리당 100만 경험치 정도 줍니다. 총 200마리를 잡아야되니 2억 경험치가 나오죠.

 

※ 실버 조각 3개로 무옵 유닉 악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악세 3개를 모아서 강화를 하면 확률적으로 +1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다크 조각 3개로 셀프네임 퀘스트 무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옵 상태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다크 조각 2개로 7차 방어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옵 상태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퀘스트 보상으로 무한정 받을 수 있어서 강화 성공 확률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 이 글이 나이트온라인을 새로 시작하는 분들께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한번 읽어보면 참고가 될 내용들이에요. 그래서 15년 된, 사람도 별로 없는 이 고전 온라인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 올리고 있네요. 저도 곧 다시 복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