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투사 출시 이벤트가 풍성하네요.

취미|2018. 6. 7. 12:51

오늘 금주 블레이드앤소울이 정기점검을 했습니다. 다음주로 예정된 투사 클래스에 대한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투사를 기다리는 입장에서 공식 홈페이지 분위기와 잡다한 이야기를 전해봅니다.

 

2018년 2/4분기 마지막 달 6월 풍성한 이벤트 소식입니다.

 

2016년, 2017년 분기별로 4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던 블소가 300억으로 주저앉은 상황에서 2분기 마지막 달인 6월입니다. 투사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고 배너 형태로 이벤트 제목만 공개를 했습니다.

 

 

 

▲ 사전 공개된 예정된 이벤트 목록입니다.

 

출시가 예정된 투사 클래스의 육성 이벤트부터 6월 리미티드 패키지 판매 이벤트, 보물창고, 홍문 최고급 패키지 이벤트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 캐쉬템 판매 이벤트로 보입니다만 '자, 게임을 시작하지'와 '레디, 액션! 투사!', '돌아온 블소데이!' 이벤트는 과금과 상관없어 보입니다. 전 이 부분에 관심이 많이 가네요.

 

* 열광 스페셜 패키지로 나오는 리미티드 패키지 판매 이벤트는 이미 예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사성 금강석과 보석 교환권 2장, 홍문 보석 결정, 빛나는 보석 망치, 신규 의상 등이 출시되리라 추측을 하는데요. 꾸준히 게임을 진행할 분들은 구매하는게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저는 결제 여부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일이 바빠져서 게임을 할 시간이 줄어들었거든요. 요즘도 거의 일도와 주도, 마천루, 출석부, 신석 수령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블소 6주년 이벤트 배너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상태가 지속된다면 문파를 탈퇴하고 하고싶을 때 잠깐잠깐 접속해서 게임을 즐길 예정입니다. 그래서 소울멤버쉽 결제만 하고 추가 과금은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네요.

 

6주년 이벤트가 무기, 령, 수호석 성장 이벤트이고 신규/복귀 상관없이 모두에게 적용된다면 투사는 만들어 놓기만하고 격사로 주도용 부캐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메인은 기공사인데 근접 캐릭터는 참 어렵거든요.

 

투사 이미지와 대략적인 설명을 올려봅니다.

 

▲ 투사에 대한 설명을 담은 페이지에 올라온 곤족 남성 투사 모습입니다.

 

이번에 블레이드앤소울 11번째 캐릭터로 출시하는 투사 모습입니다. 광기와 신념 두 가지 스타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광기는 근거리 탱커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며 신념은 중거리 딜러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개인적으로 광기 투사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기대가 됩니다. 보조 캐릭터 중 검사를 버리고 투사로 주간도전과 마천루를 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 그동안 강신 스킬을 들고 나오겠다는 추측이 많았던 투사입니다. 클래스 설명을 보니 피해감소와 20%의 hp 회복 스킬을 갖추고 출시될것으로 보이는데요. 공격력 위주인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얼마나 인기를 누릴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블소에 유입되는 신규 유저들의 쉬운 플레이를 위해서 투사의 스킬이 도움이 되지만 기존 유저들에게는 큰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 만약 투사가 스탠딩 저항기 (주술사의 항마진 같은 스킬)와 막기, 횡이동(저항)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나온다면 탱커 역할을 하기에는 기존 검사와 권사보다 훨씬 수월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클래스가 네임드 몬스터의 패턴에 익숙해지면 탱커가 가능하지만 신규 유저들에게는 높은 장벽이 되기에 그 부분에 대한 고민이 엿보이네요.



 

저는 언제나 신규 유저보다 장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되는 클래스가 될 것 같네요.

 

 

▲ 공식 홈페이지 투사 설명 일러스트 중 여자 캐릭터 모습입니다.

 

현재 투사는 곤, 진 두 종족에서만 선택이 가능할것으로 예측됩니다. 의상을 모으는 재미가 있는 여자 캐릭터(특히 진녀)와 의상을 신경쓰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는 남자 캐릭터 중 무엇을 선택할지 아직도 결정하지 못했는데요. 대검을 사용하기에 곤족 남성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꾸준하게 게임을 했다면 의상 때문에라도 진녀를 선택하겠지만 의상을 과금을 통해서 구매할 생각이 전혀 없기때문에 굳이 여자 캐릭터를 고집하기는 싫거든요.)

 

 

▲ 공식 홈페이지에 투사 설명 페이지에 곤족 남성의 일러스트 모습입니다.

 

이미 캐릭터의 손 크기에 따라 무기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점을 다 알고 있을텐데요. 제작용 보조 캐릭터로 키우는만큼 아마 큰 덩치의 곤족 남성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도 곤녀, 곤남, 진녀, 진남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플레이가 가능한 던전이 메아리 수중동굴 일반모드까지라서 인맥도, 금도, 시간도 다 부족해서 새 캐릭터를 열심히 키울수는 없기에 맛보기로 플레이를 할 생각이네요. 개인적으로 큰 대검에 막대한 방어력에 근접 탱커가 체질에 맞아서 검사보다는 더 많이 플레이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또 투사 업데이트 이후에 던전과 아이템 추가와 동시에 기존 아이템의 리뉴얼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 년 6월과 12월에 대규모 업데이트와 변화가 있었던 블레이드앤소울이기에 이번 변화는 또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되네요. 전 아직까지는 소울멤버쉽 외에는 투자를 하지 않았기에 그냥 흘러가는대로 구경만 할 생각입니다.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하지 않으면 되죠.)

 

블레이드앤소울 투사 출시가 임박하자 게시판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는데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복귀해서 돈을 부어줄지 궁금하네요. 저는 그저 구경꾼 모드로 15성인 기공사나 키우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컨트롤 실력이 떨어지기에 어떤 직업을해도 상위 레벨로 오르지는 못하지만 천천히 경험치나 쌓으면서 홍문레벨이나 올리는게 제가 이 게임을 하는 목표거든요. (그 외에 다른 욕심도 목표도 없습니다.)

 

다음 주 14일, 15일은 스케쥴을 완전히 비워놔야겠습니다. 나오자마자 하루종일 미친듯이 플레이를 해봐야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