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침대 파워그린슬리퍼 플래티넘 매트리스 수거 요청했습니다.

일상|2018. 6. 13. 11:06

얼마전에 뉴스를 통해서 보도된 대진침대 매트리스 라돈 검출 사건을 기억하나요? 당시 제가 사용하는 플래티넘 모델이 포함되지 않아서 안심했는데요. 판매처에서 확인해보라는 연락을 받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제가 사용중인 제품도 해당되더군요. 그래서 제조 날짜와 모델명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수거 신청 접수를 했습니다.

 

 

저도 플래티넘 매트리스를 쓰고 있어서 제품 측면에 라벨을 확인해봤습니다. 위에 사진인데요. 제조년월 2016년 6월 17일, 모델명 파워그린슬리퍼 플래티넘, 사이즈 Q 였습니다. 사실 저도 플래티넘 제품인것만 알고 있었을뿐 풀네임은 몰라서 매트 커버를 벗겨내고 확인했네요. 자신이 사용중인 매트리스가 어떤 모델인지 정확히 모를때는 제품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보세요. 오래되서 제조날짜를 확인할 수 없다면 꼭 유선전화를 이용해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대진침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 접수만 받고 있는데요. 문제가 된 제품의 모델명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미지를 잘라서 첨부해드리니 혹시 대진 제품을 사용중이라면 확인해서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올리는 이미지는 모두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최초 보도시 문제가 됐던 7종의 제품 모델명입니다.

 

 

▲ 검사 결과 추가로 발견된 14종의 제품 모델명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하단에 온라인 접수 버튼이 있는데요. 그걸 클릭하면 대진침대 자체 조사를 통해서 문제가 되는 제품이 추가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28종의 목록을 올려드립니다. 해당 모델명은 온라인 접수를 누르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접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리콜/수거 대상인 매트리스 모델

 

 

 

온라인 접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리콜/수거 대상인 매트리스 모델

 

 

▲ 리콜 대상 모델은 총 28종으로 꼭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사용중인 매트리스의 모델명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새제품 교환 문의는 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전화번호로 연락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칫 수거만하고 교환은 일정이 미뤄질수도 있습니다. 지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수거 및 교환 인력을 따로 구성해서 차량에 제품을 싣고 다니며 교환해준다고 하는데요. 워낙 물량이 많아서 빠르게 받기는 어려울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이번에 매트리스 모델명을 확인하면서 좀 짜증이 났습니다. 구매를 할 때도 정확한 제품명은 안내받지 못했고 제품 설명서나 보증서도 없네요. 그냥 설치하고 가는게 끝이었습니다. 제 경우 2년 정도 지난 제품이라 제조일자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오래된 분들은 마킹이 지워져서 불편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가구쪽이 의외로 너무 주먹구구식으로 관리되는게 많은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전면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소비자가 객관적인 정보를 알 수 있는게 하나도 없다는게 안타깝네요. 이번 일을 기회로 시중에서 소비자에게 소개되는 제품들에 대해서 확실한 관리 체계에 대한 고민과 논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고가 터질때마다 보면 제대로 관리되는게 하나도 없네요. 답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