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K Player를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mp3 추출 및 다운 방법

IT정보|2018. 7. 19. 11:17

얼마전에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상당한 피해를 입고 컴퓨터를 포맷했습니다. 정신적인 충격이 약간 있었는데요. 과거는 그만 놓아주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하나씩 자료를 복구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번 일을 통해서 기존에 사용했던 KM Player를 버리고 5K Player를 새로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게 됐습니다. 너무 잦은 업데이트와 광고를 보도록 강제하느라 갈수록 불편해지는 UI 등의 이유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했거든요.

 

현재 저는 5K Player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회원가입이나 결제까지도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무료라는 이름으로 각종 광고를 붙이는것보다 작은 돈이라도 받으면서 본래의 기능에 충실한 프로그램이 좋아요.) 오늘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유튜브 동영상/MP3 추출하는 방법을 올려볼게요. 생각보다 쉽고 유용합니다.

 

※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에는 개인뿐 아니라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는 기업도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법 위반에 대한 책임을 생각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가 이 기능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정식 음원으로 출시되지 않는 커버곡이나 가수가 콘서트장에서 부른 커버곡을 듣고 싶은거죠. 집에서 PC를 사용할때는 지금처럼 유튜브를 틀어놓고 연속재생을 시키면 되지만 밖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밖에 없어서 음원을 찾게 됐습니다. (혹은 라디오에서 가수가 부른 커버곡을 듣기 위해서입니다. 대표적으로 아이유가 부른 에피톤프로젝트의 '나는 그 사람이 아프다.' 같은거요.)

 

그럼 이제부터 Billy Joel의 Vienna를 Ariana Grande가 콘서트때 부른 영상을 사례로 유튜브 영상의 음원을 MP3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작년 여름에 이 곡을 듣고 정식 음원을 찾았으나 없었습니다.)

 

 

▲ 먼저 추출하려는 유튜브 동영상을 찾습니다.

 

 

▲ 공유하기를 눌러서 동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 5K Player를 실행시켜서 이미지에 레드박스로 표시한 YouTube 버튼을 클릭합니다.

 

 

▲ 표시한 곳에 복사한 유튜브 영상 url을 넣고 우측에 클립 버튼을 누릅니다. 

 

 

▲ 원하는 동영상이 표시되면 우측에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pc로 받습니다.

 

 

▲ videos 탭으로 이동해서 받은 영상을 클릭합니다.



 

※ 다른 영상은 어제 저녁때 test로 받은 컨텐츠입니다. 저는 제가 직접 이용하거나 찾은 정보를 올리는데요. 이 글을 쓰게 된 계기가 바로 어제 영상 하나를 받아서 mp3 파일로 받은 사례 때문입니다. (하루종일 유튜브를 틀어놓고 듣다가 잠자리에서도 듣고 싶어서 받아봤어요.) 

 

 

▲ 다운로드된 동영상을 클릭하면 convert 버튼을 누르세요.

 

 

▲ mp3, acc, mp4 중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 그럼 음원이 플레이리스트에 등록되고 추출이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방식으로 5K Player를 통해서 얻은 동영상과 mp3 파일은 라이브러리, 음악 or 비디오 폴더에 보관됩니다.

 

사실 5K Player는 한국보다 해외에서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데요.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4k, 5k 영상까지 재생을 한다는 말을 듣고 설치하게 됐습니다. 제가 그런 고화질 영상을 다룰 일은 없지만 국내에서 통용되는 프로그램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설치했는데요.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고 바탕화면을 블랙 컬러 단색으로 놓고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 레이아웃이 깔끔해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혹시 정식으로 발매되지 않은 음원이나 영상 (저작권이 없거나 그 권리를 주장할 수 없는 컨텐츠)을 추출 및 다운하고 싶다면 한번 5K Player를 사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서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올려봅니다.

 

※ 저는 이제 제이플라 채널로 날아가서 그녀의 목소리여서 내 귀에 듣기 좋았던 커버곡들을 받아야겠습니다.

※ 개인적으로 YouTube 채널에 있는 영상들을 선별해서 연속재생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 만약 YouTube Red에 이 기능까지 갖춰진다면 유료로 이용할 용의가 있습니다.

 

본 정보는 저작권에 저촉되지않는 컨텐츠에 한해서 사용할것을 권장합니다. 저도 유튜브를 통해서 다양한 음악을 듣고 mp3 파일을 보유하고 있지만 정식으로 음원이 존재하면 한 곡당 770원을내고 받아서 듣습니다. (지난달에만 N Pay로 네이버 뮤직에서 6곡, 7곡을 받은것 같네요.) 그러니 불필요한 오해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