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chrome) 실행안됨 해결방법 (윈도우7 기준)

IT정보|2018. 12. 13. 17:33

저는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을 사용합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 웹 페이지, 주로 활동하는 곳은 chrome에 등록해놓고 빠르고 쉽게 접속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엑티브 X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보니 속도면에서 더 빠른 브라우저인지라 주요 활동은 다 그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웹서핑하던 습관, 유용한 프로그램, 은행 업무, 결제 관련해서 엑티브 X를 무시할 수 없기에 IE와 같이 쓰고 있는데요.

 

가끔 구글 크롬을 눌러도 인터넷 창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이상은 그럴 정도로 빈도수가 아주 높은데요. 이런 상황에서 제가 해결하는 방법을 올려드립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7 기준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하네요.



크롬(chrome) 실행안됨 해결방법

 

 

▲ 먼저 인터넷 창이 뜨지 않으면 ctrl + alt + del 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불러옵니다. 그 다음 프로세스 창에서 크롬이 실행되는 부분을 찾아준 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프로세스 끝내기'를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고 끝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를 하면 안됩니다.)

 

 

▲ 프로세스를 끝냈으면 다시 크롬을 열어주면 됩니다. (전 항상 위 화면과 같이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열어줍니다.)

 

사실 크롬 실행안됨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와 연결된 엑티브 X를 다 지워주는 것입니다. 그럼 IE와 chrome 모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결제 및 은행업무, 관공서 등을 이용할 때 재설치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지우기 쉽지 않죠. 그래서 전 그냥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한번 끈 뒤에 다시 실행시킵니다.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혹시라도 몰랐던 분들, 찾을 수 있는 정보가 죄다 윈도우 10 기준이라 도움이 안 됐던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