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표를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

IT정보|2018. 12. 20. 13:46

저는 엑셀(excel)을 잘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저 빈칸(셀)에 내용을 넣고 배경색, 글자색 변경, 테두리 변경 정도를 하는게 고작인데요. 블로그에 글을 올리거나 자료를 보기좋게 정리할때 엑셀에 표를 만들어서 이미지로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카메라 기능이 있어서 이미지로 변경했는데 지금 사용중인 2016 버전에서는 그 기능을 찾지 못해서 애를 먹었었죠. 그래서 보통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서 스크롤이 필요없는 크기라면 바탕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자르기로 필요한 표만 이미지로 저장하게 되는데요. 가끔 아주 긴 표를 만들게 됩니다.

 

바탕화면 스크린샷으로 스크롤 아래부분까지 모두 이미지로 저장을 못하기때문에 가끔 난감한 상황이 되곤 하지요. 오늘 소개할 엑셀 표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을 몰랐을때는 부분으로 저장 후 포토샵에서 이어붙이기를 했습니다. 아주 비효율적이죠. 그런데 방법을 알고부터는 아주 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저처럼 잘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방법을 올려드립니다.

 

 

엑셀 표를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둘 다 소개를 해볼게요.

 

1번, 그림으로 저장 기능을 이용한 방법

 

 

▲ 먼저 예시 자료를 표로 만들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로 선택한 뒤 홈 - 복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 다음 그림으로 복사를 누르시면 됩니다.

 

 

▲ 다음에 나오는 팝업창에서 화면에 표시된 대로, 그림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 이후 엑셀 내에서 붙여넣기(ctrl + v)를 하면 위와같이 표가 이미지 형태로 삽입됩니다.

 

 

▲ 생성된 이미지를 다시 복사(ctrl+c)한 뒤 그림판에서 붙여넣기를 하시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그걸 빈 여백을 줄여서 그림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2. 바로 그림판으로 복사하는 방법

 

사실 1번 방식은 엑셀의 기능을 이용한 정석적인 방법이고 쉬운건 2번입니다.

 

 

▲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로 선택한 뒤 복사를 합니다.

 

 

▲ 그림판을 열고 붙여넣기를 하면 이미지 파일로 엑셀 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두 가지 방법으로 표를 이미지로 만들어서 블로그에 올린 모습입니다.

 

여기서 보면 표의 테두리 부분을 굵게 했는데 상단과 좌측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 내가 원하는대로 나오지 않기때문에 위, 아래, 좌, 우에 각각 빈 셀을 만들어준 뒤 그 부분까지 같이 복사하면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빈셀을 두고 표를 이미지로 바꿀때는 엑셀에서 보기-눈금선 체크해제 후 하셔야 깔끔하게 나옵니다.

 

방법은 두 가지지만 결국 2번이 훨씬 쉽고 편하기때문에 표 복사 후 바로 그림판으로 붙여넣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블로그든, 보고서든 자료를 깔끔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