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에 내 계좌 연결하는 방법

IT정보|2019. 1. 1. 17:31

저는 현재 다음게임에서 퍼블리싱을 하고있는 검은사막 리마스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이 계좌이체 대신 카카오페이를 쓰고 있어요. 처음에는 신용카드 결제를 했으나 제 스타일이 아니라 결국 카카오페이에 제가 주로 사용하는 우리은행 계좌를 연결해서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kakao pay를 전혀 쓰지 않아서 계좌조차 만들지 않았지만 기존 계좌 연동으로 꽤 유용하게 활용중인데요. 혹시 저처럼 카카오는 쓰지 않는데 kakao pay로만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면 한번 연결해서 써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지도 않는 서비스지만 게임 결제를 후불로 하는게 너무 마음에 안들어서 결국 기존 계좌와 연동해서 쓰고 있네요. 한번 써보니 결제 과정이 간편해서 자주 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럼 연결하는 방법을 올려볼게요.

 

 

▲ 먼저 카카오페이가 아닌 톡에 친구목록 우측 하단에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 더보기 화면에서 pay 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줍니다.

 

 

▲ 뭘 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약관 동의는 해야합니다.

 

 

▲ 다음 화면에서 빨간색 네모박스 '드디어, 투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부분을 눌러줍니다. (이 부분은 다른 문구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략 저 위치라는걸 알아두세요.)

 

 

▲ 그럼 계좌연결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 이제 카카오페이가 아닌 다른 은행 계좌를 연결해야됩니다.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부분입니다. 인증에 대한 부분은 모두 다 필수항목이니 전체 체크를 해주고, 서비스 부분은 하단에 2개가 선택항목이므로 필수만 체크해줍니다.

 

동의를 하게되면 본인인증 과정과 비밀번호 등록 과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캡쳐가 불가능하여 부득이하게 텍스트로만 안내합니다.

 

 

▲ 거래 비밀번호 설정까지 모두 이루어지면 이제 카카오페이에 연결할 은행/증권사를 선택하는 화면이 뜹니다. 자신이 연결한 계좌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 은행을 선택하면 계좌인증 단계입니다. 전 제가 쓰는 우리은행 계좌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그러면 인증 절차라서 카카오쪽에서 등록한 계좌로 1원을 보내줍니다.

 

 

▲ 입금 내역을 확인하면 입금자 이름이 아주 특이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 확인한 입금자명을 또박또박 틀리지 않게 적어주세요.

 

 

▲ 계좌 인증이 끝나면 ARS 인증이 있습니다. 숫자 표시가 되고 전화 요청을하면 내 폰으로 전화가 옵니다. 화면에 나온 숫자를 차례대로 눌러주면 인증 절차는 끝이 납니다.

 

 

▲ 모든 인증 절차를 끝내고 계좌 별명을 지어줍니다. 이후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페이에 내 계좌 연결하는 방법은 끝이 납니다.

 

 

 

▲ 이후 문자와 톡으로 계좌연결 사실을 통보해줍니다. 이제 내가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를 하면 연결된 우리은행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도록 설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실행을 해봤습니다.

 

 

▲ 검은사막 리마스터에서 펄 상자를 구매할 때 제 핸드폰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그러자 톡으로 위와 같은 메시지가 왔고 결제하기를 누르자 바로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에 계좌도 없고 잔액도 없기때문에 바로 우리은행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간 모습입니다.

 

사용후기

 

실제로 게임에 돈을 쓰기 위해서 굳이 사용하지않는 서비스를 이용해야되는게 불만이었는데요. 실제로 내 계좌를 연결해서 사용해보니 일반 계좌이체보다 훨씬 편했습니다. 그냥 폰 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만 적으면 되니까요. 이후에는 톡에 온 메시지에 버튼만 누르면 끝나더군요.

 

앞으로 게임뿐 아니라 다른 거래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되는 곳이고, 내가 카드를 안 쓸 생각이라면 이걸 써야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편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