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온라인 법사 육성법

취미|2018. 2. 25. 22:03

이번에 1+1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나이트온라인, 덕분에 투 클라이언트로 본캐릭터 플레이 중 장사를 켤 생각으로 새 계정에 법사를 하나 더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본캐 활록으로 퀘스트 깨주면서 키우니 살짝 했는데 벌써 65레벨이네요. 그러던 중 공식 사이트 게시판에 어떤 초보분이 올린 '법사 육성법' 질문글을 보고 다른 분들도 궁금하실것 같아서 블로그에 살짝 올려봅니다. 물론 전 전사, 사제로만 쟁을 하기때문에 이번에 키우는 법사도 그저 장사 OR 쩔용 캐릭일뿐입니다.

 

* 게임 내 법사의 위치

1+1 이벤트를 통해 법사부터 키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본캐릭이 있는 계정의 빈 슬롯에 전사, 사제, 법사를 키우기 위해서죠. 같이 파티를 하고 전체 마법으로 몹을 때려잡아서 빠르게 육성하는 방법입니다. 이후 본말에 있는 '에이프' 노가다도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이프는 DC 프리미엄일 경우 '낡은 고급 강화 주문서를 꽤 줘서 부 캐릭터 육성과 함께 소소한 앵벌도 가능합니다. 상점 판매가 5만 노아, 유저에게 판매할때 8만 노아)

 

그럼 이제부터 간단한 육성법을 소개할텐데요. 기본적으로 세 가지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됩니다.

 

1. 1차 올 마력법사

 

방어구는 1차 +7 마력셋, 강화 하지않은 리카온 OR 로보 스태프 OR 8우드스태프, 마력 옵션이 붙은 악세서리(크리스탈 시리즈)를 쓰는 법사입니다. 기본 스탯은 마력 255를 찍고 나머지는 체력이나 지능을 주는 형태입니다. 1차 7셋(12마력옵션) 요구 지능에 맞춰 캐릭터의 지능 스탯을 맞춘 뒤에 무조건 마력만 올리면됩니다. 이 형태는 지금처럼 초반 지원이 없었을때 최소의 비용으로 전체마법을 이용해서 앵벌을 하려는 유저들이 주로 선택했습니다. 키운 뒤에는 혼자서 냉기 스킬과 화염 스킬을 이용해서 몹을 몰아잡으면서 레벨업과 앵벌을 하게됩니다.

 

2. 정석 마력법사

 

제가 현재 키우는 형태의 법사로 지능 160에 맞추고 나머지 스탯을 모두 마력에 투자하는 형태입니다. 나중에 보면 알겠지만 법사 7차, 8차 방어구의 최대 요구 지능 스탯이 160입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그 스탯에 맞추고 마력에 올인한 형태입니다. 이 경우 퀘스트로 받는 아이템에 맞춰가면서 지능과 마력을 찍다가 지능이 160이 되면 마력에만 모든 스탯을 투자합니다. 모든 법사 무기와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으며 화염과 냉기 스킬을 위주로 쓸 때 주로 사용합니다.

 

3. 정석 체력법사

 

전쟁을 염두해두고 키우는 형태입니다. 지능은 160, 마력은 착용할 무기에 맞추고 나머지 스탯은 모두 체력에 투자합니다. 스킬은 냉기와 전격을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또 쟁을 할 경우 방패를 껴야할수도 있어서 착용할 방패가 요구하는 근력도 맞춰야됩니다.



 

스킬에 대한 이야기

저는 주 화염, 부 냉기에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보통 앵벌, 원거리 쟁법이 많이 사용하는 형태거든요. 먼저 화염은 60레벨까지 가장 먼저 찍어주고 남는 스킬 포인트는 냉기에 투자합니다. 60레벨 이후에는 냉기가 45가 되서 블리자드가 나올때까지 찍어주고 남는 스킬 포인트는 모아둡니다. 그럼 대략 65 레벨쯤 되면 화 60, 냉 45가 되어있을거에요. 이 상태에서 70이 될때까지 스킬포인트를 모아줍니다. 나중에 70레벨이 되면 둘 중 하나를 골라야됩니다. 화염을 70까지 찍어서 70 스킬인 메테오를 먼저 볼 것이냐, 냉기를 60 찍어서 노바를 2개 쓸 것이냐에 대한 고민입니다. 몰이에 익숙하지 않다면 화 60, 냉 60을 찍는게 더 안정적이며, 몰이에 익숙하고 빠른 사냥을 즐긴다면 화 70 냉 45로 가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제 꼭 알아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착용할 무기, 방어구, 방패의 요구 스탯이 어떻게 되는지 아는 일인데요. 이 부분은 상인모드를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채팅창에 /상인 을 치면 구매상인, 판매상인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구매 상인 상태에서 보고 싶은 아이템 이름을 검색하면 강화 수치별로 요구 스탯을 알 수 있답니다.

 

상인모드1단계

 

▲ 채팅창에 /상인 검색시 나오는 화면에서 구매 상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구매할 물품을 올려놓을 수 있는 창이 뜨고 빈 칸을 누르면 아이템 검색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자기가 사려는 물건을 1개라도 갖고 있어야 구매 등록이 됐는데 요즘은 검색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나이트온라인의 경우 상인으로 거래가 가능한 물품 가격이 10억 미만이기때문에 현재 거래가 되는 대부분의 물건은 상인 모드로 거래가 안되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이 방식으로 원하는 아이템의 요구 스탯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현재 게임 안에서 개인간 거래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최대 게임머니는 29억 입니다. 게임머니 20억, 1억짜리 금괴 9개)

 

※ 나온 측은 이제 창고와 개인 인벤토리에 보관 가능한 게임머니 최대치를 100억 노아로 높이고 상인모드로 판매가 가능한 물품 가격을 최대 50억 노아로 높여야 할 때라고 보는데 아직 업데이트는 안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만간 업데이트가 되겠죠.

 

알고싶은아이템검색

 

▲ 주 화염, 부 냉기인 법사들의 애장품, 폭염의 케리케이온 요구 스탯입니다. 필요레벨 70, 요구 마력 139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지능 160, 마력 139에 맞추고 올 체력으로 갈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일단 보류했습니다. 이제 20일 뒤면 신규 계정에게 주어지는 무료 재분배 (스텟, 스킬 초기화)가 끝나는데 그때까지 고민할 생각입니다.

 

법사7차7상의

 

▲ 법사 7차 방어구의 +7 강화시 요구 스탯입니다. 지능 160, 마력 118. 보통 방어구 중 상의가 가장 높은 스탯을 요구하므로 모든 판단은 상의(로브)의 요구 스탯으로 판단합니다. 참고로 7차부터 세트 효과가 적용되서 앵법이던 쟁법이던 필수로 사용하는 방어구입니다.

 

법사7차8상의

 

▲ 법사 7차 8셋 요구 스탯은 지능 160, 마력 120 입니다.

 

법사8차7상의

 

▲ 법사 8차 7셋 스탯은 지능 160, 마력 138 입니다.

 

법사9엘릭서스태프

 

▲ 법사가 쉽게 쓰는 엘릭서 스태프 +9짜리 요구 스탯입니다. 지능 158, 마력 136 입니다. 이미 지능은 방어구에 맞춰서 160이니 마력만 신경쓰면 되는데 폭염 요구 마력보다 낮으니 주화부냉이라면 마력은 139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 참고로 제 경우 정석 법사를 할 생각입니다. 무료 재분배 기간까지 80레벨을 달성한다면 지능 160 (7차,8차), 마력 139 (폭염), 나머지 올 체력에 투자한 뒤에 안정적으로 플레이를 할 생각입니다. 단순히 부캐 육성용 쩔 법사를 생각했다면 1차 올마력법사를 하는게 더 효율적이겠죠. 리카온 스태프, 1차 12마력셋, 낡은 크리스탈 악세서리만 차면 충분하니까요. 아직도 고민하는 부분이랍니다. 법사로 쟁을 뛸것도 아닌데 굳이 정석 체법사를 할 필요가 있을까?에 대한 고민 (게임을 많이 하는것도 아닌데 굳이 본캐 활록에 7 셀아자가이를 채워둘 필요가 있을까에 고민도 함께하는 중이지요.)

 

* MP흡수 옵션이 있는 리카온 스태프와 로보 스태프의 경우 강화를 하게되면 해당 옵션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1차 마력법사를 하실 생각이라면 무옵 상태로 쓰셔야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