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신용등급조회 기록 (2020년 6월)

재테크정보|2020. 6. 10. 17:00

필자의 경우 최근에 건물 문제로 인감 증명서를 타인에게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목적에 사용 용도를 특정했지만 그래도 불안해서 1년에 3회 제공되는 무료신용등급조회를 이용해서 혹시라도 제가 모르는 금융거래 기록이 있는지 확인한 기록을 남겨봅니다.


이는 제가 남기는 개인적인 기록으로 혹시라도 1년에 3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나이스지키미(https://www.credit.co.kr)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고 있는데 비회원도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는 회사의 영리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나이스지키미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전국민 신용조회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야됩니다. 1년에 총 3회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1~4월, 5 ~ 8월, 9 ~ 12월마다 1번씩 쓸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쓸 수 있는 핸드폰으로 문자를 받아서 처리하는게 제일 빠르고 쉽습니다.


그럼 제가 이번에 이용한 내용을 토대로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조회날짜는 2020년 6월 10일 입니다.


개인기록(미인식 추가 금융거래 여부 확인)





▲ 먼저 제 이름으로 개설된 카드들이 나오네요. 모두 다 제가 인지하는 부분입니다. 





▲ 기존에 있었던 금융 거래 내역도 나옵니다. 2번, 3번은 과거의 기록으로 현재 상환중이고 1번은 최근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해서 우리카드에서 받은거네요. 이자율 할인 이벤트를 할 때라 5.9% 였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프리랜서라서 1금융권에서 저리로 여신을 쓸 수 없습니다. 집을 구매할때 2.1%로 빌린게 전부에요. 신용 거래는 모두 2금융부터 가능합니다. 잘못된 거래가 아니라는 말이지요.





▲ 조회 기록도 나오는데 2019년 4월, 2020년 3월 두 개가 나오네요. 둘 다 무슨 일때문에 조회했는지 제가 알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 그 다음에 제 평점과 등급이 나왔습니다. 아마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하는 분들의 대다수는 이 점수와 등급을 확인하기 위해서 서비스를 이용할겁니다. 제 경우 3월에 1500 빌리기 전에 2등급이었는데 이제 3등급이네요. 


아마 현재 상황에서 2금융 거래 2개만 처리하면 바로 1등급이 될겁니다.




▲ 제 경우 금융거래정보에서만 최근 1달 사이에 변동 내역이 있었습니다. 이는 거래 건수의 증가가 아니라 잔여 원금의 감소로 인해서 발생한 변동 내역입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 쓴 이후로 추가로 저 모르게 진행된 건수는 없네요.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이 글에서 기록으로 남기지는 않았지만 제가 올린 부분 말고도 채무보증정보, 현금서비스 이용내역, 채무조정정보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제가 기억해야되는 내용을 기록 삼아서 남겨봤는데요. 아직까지 이런 제도가 있는지 몰라서 이용하지 못했던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년에 3회, 4달에 주기로 1번씩 쓸 수 있어서 의외로 유용합니다.


이제 9월에나 한번 또 확인해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