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여름휴가 취소 (숙소 100% 환불)

일상|2021. 7. 22. 15:04

오늘 오후에 가평 킹덤키즈풀빌라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평소에 모르는 번호는 전화를 받지 않는데 느낌이 싸해서 받았더니 숙소 직원이더군요.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해서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는 상황인데 다음주에도 연장될 가능성이 큰 것 같아서 연락을 드렸다고 했습니다. 인원 조정을 하거나 환불을 도와드릴 수 있다고 하여 잠시 고민하다가 환불을 요청했네요. 저도 조카들의 실망감을 생각해서 동생 내외와 조카들만 (한가족) 보낼까 하다가 다음에 부모님과 다 같이 갈 생각으로 그냥 취소를 했습니다. (연장이 안 된다고 하더라도 현재 상황에서 놀러가라고 하기는 불안했거든요.)

 

업체에서도 이미 4단계 소식이 들린 시점부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숙소를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100% 환불을 해주기로 결정했기에 그 과정이 매끄럽고 친절해서 기억에 많이 남네요. 상황이 좀 좋아지면 주말을 이용해서 꼭 한번 방문할 생각입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했기 때문에 업체와 네이버 시스템에서는 취소 처리가 되었으나 카드 회사의 전산에는 영업일 기준 3~5일이 걸린다고 하여 다음주 중에 처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달 27일이 결제일이라 대금이 나간 후 취소가 되면 제 계좌로 현금 입금된다고 하여 그냥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6일에 취소 처리가 되어 아예 결제 자체가 안되는게 좋겠죠.)

 

 

▲ 취소가 완료될 때까지 통화를 했기 때문에 다 끝난 뒤에 휴대전화를 보니 취소 안내 메시지가 있더군요.

 

▲ 제가 개인적으로 취소를 했다면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했을겁니다. 그래서 업체의 연락을 기다려서 환불 진행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더 매끄럽게 진행되어 인상에 많이 남네요.

 

회사 막내로 일하면서 워크샵 같은 일정을 잡을때 숙소를 잡으면서 골치 아팠던 적이 많았는데 확실히 규모가 크고 데스크가 운영되는 숙소들은 다르네요. 비록 기대감이 컸던 온 가족 여름휴가가 취소됐지만 기분 좋게 일이 처리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상황이 좀 안정되고 동생 내외와 일정을 맞추게 되면 주말을 이용해서 꼭 한번 방문해야겠습니다. 그 때는 가평 킹덤키즈풀빌라의 야외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번주에 확진자 증가세가 꺽이지 않아서 이렇게 될거라고 생각은 했는데 예상보다 더 차분하게 100% 환불 처리가 되서 한번 남겨봅니다. 어쨌든 2021년 여름휴가는 취소되서 집콕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