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로지텍 G102 LIGHTSYNC 구매, 윈7은 안되나?

일상|2021. 8. 4. 12:13

얼마전에 몇 년을 사용했던 g102 1세대가 더블클릭 현상으로 버리고 무선 마우스를 사용했었는데요. 쓸 만은 하지만 dpi가 너무 낮아서 적응되도 불편하더군요. 결국 다시 로지텍 G102 LIGHTSYNC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전에 사용했던게 1세대, 지금 나오는 제품이 2세대라는데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2세대 제품은 윈도우 10, 맥용 프로그램이 있어서 윈도우7인 제 경우에는 설치 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기본적으로 로지텍 마우스에 내장된 4단계 dpi 중 가장 빠른 놈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4단계가 제가 원래 쓰던 속도보다 약간 빠르고 3단계가 약간 느려서 그냥 4단계에 적응하려고 하네요.)

 

▲ 휠 밑에 dpi 변환 버튼을 누르면 총 4단계의 마우스 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는 매우 느리고 한번씩 더 누를때마다 속도가 빨라져서 4단계가 제일 빠릅니다. 이 부분은 마우스 내부에 기본 저장된 속도인데 g hub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각 단계별 dpi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내장된 수치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g hub를 비롯해서 1세대 프로그램, 로지텍 optoins 등을 설치해서 확인했는데요.

 

▲ g hub는 윈10용만 있더니 역시 설치 자체가 안 되더군요.

 

 

▲ 제가 전에 사용하던 1세대 프로그램은 로지텍 G102 LIGHTSYNC 제품을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로지텍 optoins 이야기도 있길래 설치해봤는데 장치 자체를 발견하지 못하더군요.

 

손에 익숙해서 재구매했는데 윈도우7으로는 완벽하게 이용할 수 없더군요. 그게 좀 아쉽지만 애초에 그립감과 감도만 필요해서 구매했기에 2만원 아래에서 제 손에 잘 맞는 제품이라 앞으로도 계속 쓰지 않을까 싶네요.

 

원래 좀 잡담을 길게 적을까했는데 별로 쓸 말이 없네요. 비싼 마우스도 써보고 저렴이도 써봤는데 다른건 몰라도 마우스는 기능이고 나발이고 손에 맞는걸 쓰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g102가 앞으로도 계속 나왔으면 좋겠네요. 디자인만이라도 유지해서 나와주면 계속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