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에 해당하는 글 23

캐논 육두막 EOS용 무선리모컨 BR-E1 사용법

일상|2018. 10. 25. 17:37

제가 얼마전 캐논코리아이미지에서 악세서리 20% 할인쿠폰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무선 리모컨 BR-E1을 구매했습니다. 정가 49000원, 할인가 39200원에 무료배송으로 제품을 수령했어요.

 

접사를 찍거나 야경을 찍을때 꼭 필요하거든요. 특히 망원 화각에서는 삼각대를 쓰더라도 셔터를 누르는 반동으로 흔들릴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꼭 필요했는데 이번에 장만하게 됐네요. 니콘을 쓸 때는 리모컨까지 있어서 불꽃축제에서 사진도 꽤 찍었는데 캐논으로 넘어온 뒤에는 이제서야 장만했습니다. (캐논에 재고가 부족해서 주문이 안됐거든요.)

 

오늘은 개봉기 및 캐논 육두막(6d mark2)에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올려볼게요. 개봉기만 올리면 너무 짧아서 같이 올립니다.

 

<개봉기>

 

 

먼저 제품 소개부터 남깁니다.

이름 : EOS용 무선리모컨 BR-E1

기능 : 사진, 동영상촬영, AF가능

작동거리 : 전방위 5M

배터리 : CR2032

배터리수명 : 1년

가용습도 : 85% 이하

가용온도 : 0 ~ 40도

 

캐논 대응기종

200D, 6D MARK2

800D, M50,  EOS R

 

특징

광각, 줌 선택가능

(줌렌즈한정)

미사용시 절전모드로 전환

 

▲ 배송은 뽁뽁이로 완전무장된채로 왔습니다.

 

 

▲ EOS용 무선리모컨 BR-E1 모습입니다.

 

전 맨 위에 셔터버튼에 붙은 비닐은 안 떼고 쓰려고요. 그 외 부분은 무광택 소재입니다.

 

▲ 저가의 접사링을 활용해서 촬영한 버튼 부분입니다.

 

AF 버튼 : 오토포커스 작동

W 버튼 : 줌 렌즈 사용시 광각 화각으로 변환

T 버튼 : 줌 렌즈 사용시 망원 화각으로 변환

W+T 버튼 : 5초간 누르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 측면에 위치한 촬영모드 선택버튼입니다. 왼쪽부터 즉시촬영, 2초후 촬영, 동영상 촬영 모드입니다.

 

 

▲ 제품 후면에 있는 나사입니다. 아마 배터리 교환을 할 때 손을 대보겠네요.

 

캐논 6D MARK 2 에 EOS용 블루투스 무선리모컨 BR-E1 사용하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최초 연결하기

 

 

▲ 메뉴 화면에서 무선통신설정을 클릭합니다.

 

 

▲ 블루투스 기능을 선택합니다.

 

 

▲ 리모컨으로 선택하고 SET 버튼을 눌러줍니다.

 

 

▲ 블루투스 기능 화면에서 페어링을 눌러줍니다.

 

 

▲ 페어링 화면이 나오면 BR-E1의 W 와 T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완료될때까지 누르면 됩니다.)

 

 

▲ 페어링이 완료되면 OK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제 캐논 6D MARK2 (육두막) 바디에서 DRIVE 모드를 인터벌 모드로 변경해줍니다.

 

* 인터벌 모드가 즉시촬영, 2초후 촬영 두 가지가 있는데 어느것을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BR-E1에서 설정한 값에 의해서 촬영되거든요.

 

이 상태에서 무선 리모컨을 사용하시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후 촬영방법

 

 

처음 연결할때 페어링을 했지만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게되면 이미 페어링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메뉴에서 블루투스 기능으로 들어가서 리모컨을 선택해주고 DRIVE에서 인터벌 모드를 설정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첫 연결 이후 페어링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불안하시면 결정보확인을 누르고 W+T를 눌러보면 연결되었다고 안내가 옵니다.

 

동영상 촬영하는 방법

 

 

▲ 블루투스 기능에서 리모컨으로 놓고 페어링을 한 상태에서 동영상 촬영모드를 설정합니다. 이후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리모트컨트롤을 유효로 놓으면 DRIVE 모드가 다음과 같이 바뀌어있습니다.

 

 

▲ 이 상태에서 무선리모컨 BR-E1에 셔텨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촬영 시작, 다시 누르면 촬영 종료가 됩니다.

 

여기까지 캐논 육두막 유저가 EOS용 블루투스 무선리모컨 BR-E1을 장만하면서 개봉기와 사용법을 간략하게 올려봤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설명서가 일어와 영어라 사용법을 찾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저도 IT쪽이나 기계, 조작 이런 쪽으로는 센스가 없어서 거의 한 시간이나 붙잡고 알아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