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6에 해당하는 글 1

로또 1등 당첨지역 판매점 순위

재테크정보|2018. 12. 6. 18:03

오늘은 로또 1등 당첨지역 단위로 판매점 순위를 올려볼까 합니다. 저도 제가 거주중인 지역에서 어느 가게가 많이 당첨됐는지 보려고 자료를 확인하다가 이 글을 적게 됐네요. 결과적으로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3회 이상 1등이 나온 곳은 없더군요. (응?)

 

이야기를 시작하기 앞서서 기존에 SBS에서 진행하던 추첨 방송을 MBC가 맡게 되었고 나눔에서 동행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도 번호 구매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고 알고 있는데요.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용지에 표기하는 느낌, 설렘이 좋아서 인터넷보다 직접 판매점에서 구매할 예정이에요. 적절한 예는 아니겠지만 전자책이 범람하는 시대에 책장을 넘기는 느낌이 좋아서 종이책을 선호하는것과 같겠죠?

 

더불어 공지사항을 발췌하여 옮겨봅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 팝업으로 뜨는 내용입니다. 또 판매시간도 약간 변경된듯 합니다. 일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오전 6시에서 자정까지, 토요일은 오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그 주차를 구매할 수 있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예전에는 일 ~ 금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아니었나요? 7~8년 전에 술먹고 집에 들어가다가 편의점에서 구매하려고 하니까 늦었다고 안된다고 들었거든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로또 1등 당첨지역 단위로 판매점 순위를 올려보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자료의 출처는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첨판매점 자료를 엑셀로 받은 것입니다. 그 내용을 토대로 지역별, 횟수별로 구분하여 엑셀로 정리한 자료를 올립니다.

 

해당 자료는 262회부터 835회까지 로또 1등 당첨자를 배출한 판매점 중 3회 이상 배출한 곳만을 대상으로 추린 것입니다.

 

* 3회를 기준으로 둔 이유는 2번 정도는 잘 나오더군요. 제가 1등에 당첨된 적은 없지만 제가 구매하던 판매점에서 나오는 경우는 많았습니다. 명당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10년 동안 10번은 그랬던것 같네요. 그래서 3회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글을 나누지 않고 지역별로 판매점 순위를 모두 올릴 예정이라 글이 아주 길어질겁니다. 스크롤의 압박에 주의해주세요.

 

<서울특별시 판매점 순위>

 

 

▲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할 때 꼭 한번은 노원구 상계동에서 복권을 사겠다고 다짐했었죠. 32명의 1등을 배출했었거든요. 인구수도 많고 판매되는 양도 많기때문에 당첨자를 배출한 곳도 많습니다. 참고로 이 순위권에는 제가 직딩일때 자주 이용하던 매장도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 판매점 순위>

 

 

▲ 이 지역의 판매점 순위를 정리하면서 도시별로 나눴어야했나? 생각했네요. 3회 기준인데도 95개나되네요. 서울만큼 인구수가 많은 지역이라 엄청난 숫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엑셀을 이미지로 떠서 다시 포토샵으로 붙이느라 이를 부득부득 갈았네요.

 

<강원도 지역 로또 1등 배출 판매점 순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세종시>

 

 

<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여기까지 로또 1등 당첨지역 마다 판매점 순위를 한번 정리해서 올려봤는데요. 최고의 명당? 전 그런건 잘 믿지 않습니다. 매 회차마다, 매 번 45개의 번호 중 6개를 맞춰야하는 게임이니까요.

 

하지만 아무래도 많은 사람이 구매하는 매장이라면 더 달콤한 꿈을 꿀 수 있겠죠? 100명이 들른 곳보다 10000명이 들른 곳에서 1등이 나올 가능성이 더 높을테니까요.



저도 원래 제가 사는 지역에서 당첨자를 많이 배출한 곳을 알아봐서 가 볼 생각이었는데요. 아쉽게도 3회 이상 나온 곳이 여기는 없네요. 차로 1시간은 더 가야합니다. 쩝, 역시 시골이라서 어쩔 수 없나봐요.

 

혹시라도 좀 더 달콤한 꿈을 꾸기를 원한다면 당첨자를 많이 배출해서 사람들이 몰려드는 소위 명당 판매점을 알아봐서 구매해보세요. 꿈이 꽤 달콤하답니다.

 

* 예전에 제가 자주 구매하던 곳에서 1등이 나왔죠. 토요일 밤에 우연히 그 사실을 알고 정말 달달한 꿈을 꿨습니다. 나도 저 곳에서 샀으니까 혹시 내가 아닐까?라는... 로또 명당은 이 정도 목적으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쨌든 지역별로 262회부터 최근 회차인 835회까지 판매점 중 1등 당첨자를 많이 낸 순서대로 정리를 해서 올려봤습니다. 좋은 꿈을 꿔서 좀 신경쓰고 싶다면 명당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번주는 옆 동네로 가서 사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