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신규유저 수요일 플레이 후기

취미|2018. 4. 12. 12:15

최근에 복귀를 했으나 이미 제 장비로는 신규와 다를바 없어서 신규유저 코스프레나 해야겠습니다. 일일도전, 화룡 레이드 두번 할 용도로 만든 부캐릭 화염 검사와 화룡에게 주는 데미지가 비슷하니 그래도 될 것 같습니다. (검사는 유성검 10단, 서락악세풀셋, 구무악풀셋이 끝인데 촉마6단에 보석, 령, 수호석 있는 기공사보다 간소화 모드 플레이시 데미지가 비슷하네요.)

 

※ 화룡레이드 두 번하는건 간단합니다. 레이드 시작 시간에 딱 맞춰서 가면 대략 7분 정도에 첫번째 레이드가 클리어됩니다. 그럼 캐릭터 선택화면으로 넘어가서 부캐릭터로 접속하면 8~9분라서 한번 더 화룡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경험치가 아니라도 화룡 전리품을 주기때문에 부캐릭도 재료를 받아둘 목적으로 두 탕을 뜁니다. (결정 재료들은 계정 공유가 가능해서 본캐릭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 성장석, 성장수를 주는 '봄 맞이 성장운동회' 이벤트가 25일까지인데 과연 제 화염검사는 시공무기까지 가야되나 고민됩니다. 이벤트로 비용이 아무리 저렴해졌다고해도 '고급 진화석'은 1700금인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냥 유성검 12단계에서 멈추고 화룡이나 두 번 뛰는게 맞는거겠죠.

 

마침 어제는 블레이드앤소울 정기점검이 있었던 수요일입니다. 점검이 끝나면 주간도전, 마천루 등이 초기화되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전 꼭 수요일에 풀접하면서 마천루와 주간도전을 클리어합니다.

 

주간도전 다녀오다.

 

 

구속의 석실에서야 스크린샷을 찍었습니다. 12인 레이드라서 부담없이가서 보상을 먹고 왔습니다. 주간도전 보상 300금도 물약값으로 잘 받아뒀습니다. 이번주에는 공격력 1050 이상 파티에 지원했습니다. 패주의 밀실에서 화염 구슬 막아주는분이 딜만 열심히 하셔서 화염 구슬을 막고 냉기꽃 밟다가 사망한것 빼고는 매끄럽게 클리어했습니다. 구속의 석실에서는 파멸결계, 구속결계 밟으려고 했는데 다른 분들이 다 하셔서 그냥 딜만 열심히 했습니다. 규율의 회랑은 그냥 문자 맞추기니까 가볍게 깼습니다.

 

 

▲ 주간 도전을 깨면 흑풍날개와 촉마날개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데 이번주는 흑풍으로만 받았습니다.

 

 

▲ 주간도전에 퀘스트 수락을 다 눌러놓고 '영패구규'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주간도전 보화상자입니다. 300금에 결정이 아닌 완제품 재료를 줍니다. (모두 거래가 가능해서 금을 받고 시장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룡열쇠도 줍니다.

 

※ 현재 전장에서 패배를 하던, 승리를 하던 보상으로 용과를 차등 지급합니다. 이 용과 250개당 월석이나 영석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 그 상자를 개봉할 수 있는 열쇠가 바로 신룡열쇠입니다. 전에는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았는데 요즘은 전장 점수 1400점 이상만 지급합니다. 그 외에 출석부나 주간도전 보상, PC방 포인트로 1일 1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문제가 많습니다. 월석 노가다를 하려고해도 결국 열쇠 수급이 관건인 상황입니다. (가끔 PC방을 가야되나? 이런 생각을 하지만 게임방 비용이면 그냥 금을 사는게 더 낫습니다.) _ 불만은 없습니다. 주는대로 받아서 전리품 열면 되는거죠.

 

검은 마천루 버스 타기

 

 

▲ 검은 마천루는 버스를 탔습니다. 풀어트 300금으로 계속 가격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4인 클리어가 가능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버스를 타려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가격이 하락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천독귀걸이(화염)와 마천루보패(모순보패)를 먹기 위해서 갔습니다.

 

저는 이번 버스에서 어트비 300금과 잡템 100금, 보패 2개 (6번, 7번) 200금을 썼습니다. 아쉽게도 천독귀걸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어트랙션 보상으로 250금을 받아서 버스비는 대충 상쇄시켰습니다. 잡템 다 먹는 조건으로 100금 걸어서 남는 타직업 보패들과 파천주를 받았는데 파천주만 50개가 들어옵니다. 넘치니까 다음부터는 잡템은 입찰하지 말아야겠습니다.

 

※ 잡템의 기준은 파천주, 없는 직업 보패, 유찰된 아이템입니다.

 

※ 공략을 보고 일반파티를 가지 않는 이유는 시간 때문입니다. 팀장이 파티원을 모아서 잡고 입찰하고 분배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만만찮습니다. 나중에는 몰라도 지금은 버스가 부담도 없고 더 빠르고 편합니다. (버스 2번에 모순보패 6, 7. 8을 먹었습니다.)

 

※ 검은 마천루 버스를 탈 때는 자기가 먹어야 하는 속성 악세가 무엇인지 미리 알고 있어야합니다. 화염 기공사인 제 경우에는 화염속성 사안반지와 천독귀걸이를 먹어야합니다. 그리고 기공사 전용 촉마보패(모순)는 해당 번호에서 정옵을 갖고 있지 않다면 보이는대로 다 입찰해야됩니다.

 

여명의 파천성도 구경가기

 

 

▲ 마천루 버스를 같이 탔던 사람이 여명의 파천성도 파티를 구하고 있어서 구경가봤습니다. 공략을 하나도 몰라서 혼자 누웠습니다. 보상은 돈과 촉마깃털인데 이것도 매 주 돌아야겠습니다. (보패 정옵을 뽑으려면 깃털이 많이 필요합니다.)

 

구무악보패에서 모순보패로 바꾸다.

 

 

▲ 예전에는 밤의 바람평야의 구무악을 반복 클리어하면서 모았던 밤바보패 8세트를 촉마보패(기공사 전용인 모순보패) 8세트로 바꿨습니다. 마천루 버스에서 6,7,8 을 먹었고 강호퀘 2를 완료해서 1, 2, 3을 받은 상태라서 마천루 맞은편에 있는 제단에 있는 파천성도 교환상인에게 촉마깃털 50개를 주고 4, 5번을 구해서 8세트를 만들었습니다.

 

 

▲ 이제는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구무악보패 (기공사 전용은 환상보패)의 세트 효과입니다. 위에 모순 세트 효과와 비교하면 왜 바꿔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 촉마 보패들이 모두 옵션이 제대로 된 것이 아니라서 비룡공상에서 명인 치명합성패로 치명작업을 했습니다. 나중에 정옵이 나오면 최대 수치로 치명을 넣을 수 있는 거장 OR 파천성도 치명합성패로 치작을 해야됩니다.

 

※ 보패의 정옵이란 치명작업을 하기 전의 보패 옵션이 치명, 명중의 최대치로 붙는 것입니다. 100% 정옵은 주 옵션인 생명력까지 최대치인게 좋으나 구하기 너무 어렵기때문에 보통 보조 옵션 2개가 치명과 명중이 붙고 그 수치가 최대치에 근접한 것을 말합니다. (요즘은 보패 설명에 해당 옵션의 최대치가 숫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각 보패마다 붙는 보조 옵션의 경우 파워북에서 촉마보패를 검색하면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조 옵션으로 치명, 명중이 모두 붙는 번호라면 그걸 얻어야되며 둘 중 하나만 붙는 번호라면 차선으로 방어가 붙어야됩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의 경우 치명타가 터질 때 내력 회복량이나 피 회복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치명이 매우 중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북은 게임 플레이 중에도 자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됩니다.

 

 

▲ 시장에서 살 수 있는 명인 합성목편 묶음(10개)은 1500금 정도라서 부담스러워서 제작단으로 태상문을 선택했습니다. 계정공유만 되는 명인 합성목편은 제작 비용이 매우 저렴하거든요. 거의 자급자족을 위해서 태상문을 선택했죠. (지금도 20개 제작 중입니다. 촉마보패 번호별로 최대치의 치명을 붙일 수 있는 합성패가 정해져 있는데 그걸 구할 때 합성목편이 5개씩 들어가거든요.)

 

※ 촉마보패의 경우 1번 보패는 '명인 합성패', 2번 ~ 5번은 '거장 합성패', 6번 ~ 8번은 파천성도 합성패로 최대치의 옵션을 채울 수 있습니다.

 

 

▲ 제가 가진 촉마보패들은 모두 정옵이 아니니 깔끔하게 명인합성패로만 치명작을 했습니다. 재료는 합성패와 영석결정 10개, 합성가루 48개, 60은입니다. 합성가루가 없어서 시장에서 1000개를 사서 합성했습니다. (앞으로 보패들 유찰시키지말고 다 먹어야겠다.)

 

일확천금 상자 구입하다.

 

▲ 갈고리협곡에서 보스를 잡으니 신비상인 신비해가 나옵니다. 처음 보는지라 파는 물건을 보니 최대 10000금을 얻을 수 있는 일확천금 상자를 200금에 팔더군요. 냉큼 사서 열어보니 50금을 줍니다. 그래도 10000금이나 5000금을 받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 싶네요. 가끔 사서 열어보면 이 또한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 신비상인 신비해가 파는 물건 목록입니다.

 

여기까지 어제 제가 즐겼던 블레이드앤소울 이야기입니다. 과금을 하지 않는 신규유저라서 오랫동안 플레이를 한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안 되지만 그래도 이제 막 시작한 분들께는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거의 일 끝나면 블소 하는 재미로 살고 있습니다. 천도작도 할만큼 했는데 팔각 자수정을 못 먹어서 아직도 하고 있는게 함정이네요. (이미 비급을 다 배워서 무광보화상자 노가다 한다는 심정으로 천도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