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악세 돌파하면서 노가다 방법이 절실해졌네요.

취미|2018. 4. 13. 12:23

어제 천독귀걸이 입찰을 위해서 안 쓰고 갖고 있던 3100금을 맹세목걸이와 맹호팔찌 돌파, 성장 비용으로 모두 탕진했습니다. 맹호 6단, 맹세 9단을 만드니 3300금이 날아가는군요. 노가다 방법이 아주 절실해졌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신규유저가 있을것 같아서 악세 돌파 재료들과 제가 소소하게 금 모으는 방법을 남겨볼까합니다.

 

악세 돌파 후기 및 재료 소개

 

 

▲ 맹세목걸이 6단에서 7단으로 가기 위한 돌파 재료들입니다. 지옥의 용광로에서 나오는 무간목걸이와 영석결정 150개, 월석결정 60개, 영단결정 150개, 선단결정 60개, 진화석 3개, 성운조각 60개, 300금 입니다. (각 단계별 돌파시 아이템만 제외하고 재료는 똑같습니다.)

 

※ 자유문파에 들어가게되면 장비 성장비용 5%가 할인됩니다.

 

 

▲ 맹호팔찌의 경우 결정 재료는 맹세 목걸이와 동일하며 성운조각 대신 흑교린이 7개 들어갑니다.

 

맹세 목걸이 돌파 아이템 

3단계 질풍목걸이 필요(풍년마을 잡화상인)

6단계 무간목걸이 필요(지옥의 용광로)

 

맹호 팔찌 돌파 아이템

3단계 목본팔찌 필요(천상분지 천도 교환원)

6단계 뿌리팔찌 필요(그루족 고도시)

 

※ 마천루 속성 악세의 경우 돌파를 하기 위해서는 고급 진화석이 재료로 들어갑니다.

※ 영원허리띠의 경우 회복과 방어력에 관련 옵션이라서 나중에 올리는게 좋습니다.

 

 

▲ 전설 악세서리의 경우 오직 상승보옥으로만 성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상승보옥을 얻기 위해서 또 금을 써야됩니다.

 

 

▲ 상승보옥은 비룡공상 교환 탭에서 바꿀 수 있으며 보옥(분홍색), 신룡보옥(주황색)과 월석결정 혹은 선단결정 1개, 1금을 주면 교환이 가능합니다.

 

※ 게임 안에서는 선단과 월석을 같은 비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석과 영단을 같은 가격으로 취급합니다. 그래서 제작이든 돌파든 필요한 재료를 보면 두 재료가 들어가는 갯수가 같습니다.

 

 

▲ 일단 보옥부터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인벤토리에 있는 변환 탭에서 보옥을 얻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보옥 1개당 보옥가루 10개, 합성가루 100개, 영석결정 8개, 5금 입니다. 만들어야하는 수량이 많으니 보옥 묶음으로 변환을 합니다. (묶음 변환시 일정 확률로 신룡보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보옥가루는 악세서리 분해시 얻을 수 있습니다.

※ 합성가루는 보패 분해시 얻을 수 있습니다.

 

* 제 경우 합성가루가 부족해서 4000개(220금)를 구매해서 보옥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인던을 돌면서 유찰되는 악세서리, 보패를 꼬박꼬박 챙겨서 분해시켜야겠습니다. (아니면 설인의 동굴을 솔플로 열심히 돌아야죠.)

 

이렇게해서 제가 맹세목걸이, 맹호팔찌를 금이 떨어질때까지 성장시켰습니다. 3단계 MAX에서 맹호는 6단 MAX, 맹세는 9단 MAX을 만들었습니다. 진화석을 비롯한 재료와 금, 성장에 필요한 상승보옥 비용까지 다 합쳐서 3300금이 들어갔습니다.

 

힘빠지죠. 어떻게 금을 또 모아야되는지 걱정이 앞섭니다.



 

블소 금 모으기 노가다 방법

 

저도 전에 자유게시판에 소소하게 금 모으는 방법을 물어봤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인던 뺑뺑이와 투영의 사원 보상 팔찌 팔기(1000금), 주간도전 (300금), 마천루 (300금) 정도였습니다. 컨트롤이 부족한 제게 도움이 되지 않아서 제 나름대로 금 모으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인스턴트 던전 일일퀘스트

위에 이미지는 제가 어제 완료한 일일퀘스트입니다. 나류성지, 흑룡교 비밀전당, 법기 연구소, 갈고리 협곡을 다녀왔습니다. 여기에 그루족 고도시와 무신의 탑 20층 소양상까지 잡으면 대략 하루에 150금은 벌 수 있습니다.

 

안개숲 세력 일일퀘스트

현재 세력급수 3급이라서 1급까지 올려야됩니다. 그래서 수월평원 안개숲 퀘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하루에 세력인장 5개를 받을 수 있는데 1개당 3금에 판매가 가능해 15금을 벌 수 있습니다.

 

무신의 탑 9 ~ 15층 퀘스트

9층에 추추부터 15층에 육손까지 잡는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그럼 육손패를 얻을 수 있는데 문파 제작시 필요한 재료라서 1개당 1금에 판매가 됩니다. 최소 10개는 먹으니 10금을 벌 수 있습니다.

 

※ 무신의 탑은 영웅급 보패와 악세, 무기까지 주기때문에 분해해서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주간도전 (영패구규)

주간도전으로 도는 영패구규를 다녀오면 보상으로 300금과 판매가 가능한 강령구슬 조각을 줍니다.

 

소멤으로 망치나 비밀금고 구매

확정 수익 3일에 1000금, 혹은 로또 확률 비밀금고 5000금 획득이 가능합니다.

 

던전 뺑뺑이

익숙한 던전 중 비싼 아이템이 나오는 곳을 무한반복 도전하는 것입니다. 제가 돌 수 있는 인던 중 (초행 포함) 나류성지부터 흑교린이 드랍되니 참고하세요. (흑교린은 무기 및 악세 성장 재료로 보통 10 ~ 20금에 낙찰됩니다.)

 

나류성지 - 용천맹호팔찌 1단계 상자

법기연구소 - 초월기관

흑룡교 비밀감옥 - 진천극천반지 1단계 상자

그루족 고도시 - 진격장갑

 

이 던전 중 한곳을 열심히 돌면서 결정을 주는 상자와 제작 재료를 주는 상자를 모으면서 대박을 노리는것도 방법입니다. 제 경우 전에 흑비에서 상자가 나왔는데 역사분이 1000금에 가져가셨습니다. 파티원 한 명당 200금씩 분배를 받았었네요.

 

여기까지가 제가 아는 블소에서 금 모으는 방법입니다. 저는 현재 900 신석이 있으니 빛나는 보석 망치를 3개 사서 팔면 3천금은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다음주 마천루 버스타고 천독귀걸이 입찰을 노려봐야겠습니다. 그런데 보통 악세나 무기 성장비용때문에 좌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장비도 없이 상위 던전을 가려고하면 좌절하고 접는게 답이지만 그게 아니면 하위 던전에서도 나름대로 금을 모을 수 있거든요.

 

※ 제 경우 딜사이클을 원활하게 못 들리고 던전 보스 패턴 미숙으로 아직은 이 장비로 충분히 즐기면서 할 수 있습니다. 천도작도 다 해서 이제부터는 경험치 부적을 먹거나 부캐릭터 검사 비급 맞추라고 비전 두루마리를 사 줄 생각입니다. (천상분지 보스 보상으로 팔각 자수정을 먹을때까지는 천도 농사를 지어야됩니다.)

 

 

덤으로 주간도전, 금~일요일 일일도전 보상으로 주는 수호수 결정 10개로 수호석 강화에 도전해봤습니다. 깔끔하게 실패하고 마일리지 2% 쌓였네요. 전에는 실패하면 흑천 상태가되서 정화를 하려고 돈을 써야했는데 이제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재료도 주퀘, 일퀘 보상으로 주니까 모일때마다 한번씩 도전해봐야겠네요.

 

여기까지 초보 유저의 게임 플레이 잡담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