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현실적인 앵벌방법 소개

취미|2018. 5. 7. 14:21

이제 복귀 1달 15일 정도 지난 화염 기공사입니다. 기존에 게임을 즐길때와는 다르게 거의 무과금 (소멤 결제만 하고 있어요.)으로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일이 먼저라서 게임에 많은 시간을 쓸 수 없기에 과금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돈 주고 산 아이템은 결국 나중에 게임을 접게 만드는 원인이 되서 가급적 피하는 중입니다. 할 일이 없거나 일이 끝났거나 마음이 복잡할 때 게임을 잡게되는데 그저 즐길거리만 있으면 되기에 당분간 계속 무과금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멤 패키지만 결제하는걸로 저와 타협을 봤지요.)

 

복귀 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알게 된 앵벌방법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현질 없이는 하기 힘든 게임이 블소(블레이드앤소울)라고 말하는데요. 그건 어디까지나 최상위 레이드와 던전을 다닐 생각을 할 때 이야기입니다. 제 장비 (공 1100, 촉마티어)만 되도 소소하게 즐길 수 있고 소용돌이 사원 아이템으로 넘어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됩니다. (사실 제 장비 정도만되면 느긋하게 생각해서 소울멤버쉽 결제를 하지 않고 놀 수도 있습니다.)

 

현재 저는 그루족 고도시 일반파티까지 다니고 있습니다. 제 장비인 (촉마기공패 6단계, 사안반지 3단계, 천독귀걸이 9단계, 영원허리띠 3단계, 맹세목걸이 9단계, 맹호팔찌 9단계, 소사 3 + 촉마 5 보패는 소울멤버쉽 신석으로 마련한 금과 앵벌이로 충분히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요즘 촉마왕의 무기 재료는 100금이면 낙찰 받을 수 있습니다. 성운무기를 직접 진화시키는것보다 6단계, 9단계를 시장에서 사는게 더 싸서 직접 만드는 경우가 드물거든요. (부캐 촉마검 갈 흑린은 이미 하나 갖고 있습니다. 마천루에서 100금에 낙찰받았죠.)

 

사실 지금 제가 말하려는 앵벌방법들은 제 장비 수준보다 부족해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공략은 숙지한 상태에서 진행해야되며 부캐릭터 육성 없이 하나의 신규 캐릭터만 키운다고 가정하고 적습니다.)

 

1. 소울멤버쉽 신석으로 금 만들기

 

소멤을 결제하면 하루에 100 신석 이상을 지급합니다. 한 달이면 3000 신석입니다. 이걸 모아서 금으로 바꿀 수 있는 신석아이템을 구매해야됩니다. 대략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석샵의 경우 구매 갯수가 늘어나면 단가가 높아지니 1개씩만 삽니다.)

 

1) 천원수 - 진화재료인데 일주일에 한 번정도 최초 구매가 1000신석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천원수 가격 변동을 확인해서 비쌀 때 판매하면 수수료를 떼고 3800금 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2) 비밀금고 - 현재는 홍문 특별 비밀금고(1000 신석) 판매로 신석샵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첫 구매는 240 신석으로 할 수 있습니다. 500금에서 5000금까지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평균 수렴은 1000금입니다. 대박을 꿈꾸며 하나씩 사서 금을 모으면 됩니다.

 

3) 멤버쉽 영혼상자 - 소울멤버쉽을 이용중이라면 하루에 1개씩 신석샵 이벤트 페이지에서 0 신석에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낮은 확률로 창룡혼을 줍니다. 창룡혼의 시장 판매가는 현재 29000금입니다. 현월혼, 천강혼 등이 나오면 본인이 장착하고 창룡혼은 팔 생각으로 하루에 한번씩 뽑기를 하면 됩니다.

 

※ 이 외에는 초반에 신석을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때가 될 때마다 보석 패키지를 내놓기 때문에 모인것과 추가 결제를 약간해서 보석을 사는게 더 낫습니다. 

 

2. 주간 퀘스트로 금 만들기

 

영패구규 4개의 던전을 가는 주간도전 파티에 들어가서 주간도전을 깨면 300금을 줍니다. 그 외에 각종 깃털과 재료들을 줍니다. 매 주 클리어를 해서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을 모아두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령, 수호석 진화 재료입니다.)

 

마천루 공팟을 다니면 주간퀘 3개 210금, 어트랙션 보상 최소 250금을 벌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악세를 100 ~ 500금 사이에 구할 수도 있습니다. (입찰레이스 붙으면 천 금 넘어갑니다.) 소용돌이 사원 레이드 악세서리 전에 필수 악세서리이니 꼭 다니길 추천합니다.

 

3. 일일 퀘스트로 금 만들기

 

흑룡교 지하감옥, 잊혀진 무덤, 지옥의 용광로, 나류성지, 법기 연구소, 흑룡교 비밀전당, 갈고리 협곡, 그루족 고도시 일일퀘스트를 하면 금과 재료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다면 전부 다 돌고 없다면 가장 상위 던전인 그루족부터 순서대로 일일퀘스트를 해주세요.

 

이 외에 소양상 (무신의 탑 20층) 일일퀘스트 보상, 연화린 (무법자의 섬) 일일퀘스트를 하면 신룡증서와 금을 줍니다. 은화 하나를 주고 무신의 탑 13층 ~ 15층까지 돌면 소량의 금과 육손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안개숲 세력퀘스트 5개를 하면 세력인장 5개와 세력 경험치를 얻습니다. 

 

딱 이것들을 해주면 하루에 200금 정도의 금과 세력인장, 육손패, 신룡증서 3장을 모을 수 있습니다.

 

※ 세력인장과 육손패는 가끔 문파제작을 하는 사람이 인장(3금), 육손패(1금)에 구매를 합니다. 그 때 해당 문파에 가입해서 기부를 한 뒤에 돈을 받고 탈퇴하면 됩니다. 신룡증서는 비급 교환, 선두 교환시 필요합니다.

 

※ 무법자의 섬에서 얻을 수 있는 고양이 해적단 증표 12개면 전설 팔찌를 바꿀 수 있는데 상점에 1000금에 팔립니다. 연화린 장갑, 투혼 허리띠 등을 먹게되면 분해해서 증표 1개씩 모으다보면 소소하게 금 모으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연화린 장갑, 투혼 허리띠 하나씩은 꼭 갖고 계셔야됩니다.)



 

4. 월석, 영석 노가다로 금 만들기

 

이 노가다는 총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전장, 둘째 부유도, 셋째 영석초원입니다. 또 이 앵벌법에서 가장 중요한건 '신룡열쇠'입니다. 이 열쇠로 월석상자나 보화상자를 개봉할 수 있는데 갯수가 많지 않습니다.

 

장비를 맞춘 분들의 경우 전장에서 1400점 이상을 유지하면서 신룡열쇠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그걸 영석초원에서 영기를 모아서 월석궤짝으로 바꿉니다. 이게 신룡열쇠를 제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 영석초원에서 영기 1000개를 모아서 바꾸는 찬란한 초원 월석 궤짝입니다.

 

 

▲ 영기 500개로 바꿀 수 있는 월석 상자입니다.

 

자 여기서 열쇠를 모아서 월석으로 바꾸는 제일 좋은 방법이 바로 저 월석 궤짝을 사는거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기 천 개는 어떻게 모으죠? 제가 현재 세력 2급인데 영기 450개가 최고 수치입니다. 그럼 천 개는 어떻게 모을까요?

 

 

▲ 천상분지에서 천도 8000개로 바꿀 수 있는 불멸귀걸이 10단계입니다. 마지막 줄에 영기 최대 보유량 100% 증가 보이시죠? 저걸로 천 개까지 모을 수 있는겁니다.

 

 

▲ 하지만 요즘은 불멸이 아닌 천극귀걸이 10단계를 씁니다. (갈고리 협곡에서 가끔 나오는 귀걸이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1000개의 영기는 모을 수 있는 상태가 됐다고 합시다. (대략 귀걸이를 사서 10단계까지 올리는데 1만금 정도 들어갑니다.) 그럼 누가 영석초원에서 저스펙 유저가 영기를 천 개까지 모으게 놔둘까요? 영기를 모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얼추 다 모이면 적이 공격합니다. 이기면 영기를 뺏어갈 수 있거든요. 사냥을 안 하고 영기를 모으는 방법입니다.

 

※ 실제로 블소의 모든 서버에서 영석초원은 어뷰징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기를 모아주는 어뷰징 외에도 기존 유저들간의 불가침 조약 같은게 있습니다. 서로 장비 좋은 상태라면 싸우는게 모두에게 손해니까요. (서로 뺏고 뺏기고 반복해보세요. 시간만 낭비할 뿐입니다.) 그래서 기존 유저들끼리는 서로 공격하지 않는다는 룰 같은게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가장 좋은 월석 앵벌 방법인 영석초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초보 유저가 여기에서 월석을 캐서 금을 마련하기 힘들거든요. 그 대신에 제안하는게 바로 부유도 광부입니다.

 

블소를 하다보면 출석부 보상으로 열쇠 10개, 주간도전에서 2개를 줍니다. 한 달에 총 18개의 열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장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하는 말입니다.) 이걸 부유도에서 영기 250개로 바꿀 수 있는 보화상자를 여는데 쓰는겁니다. 영석초원 궤짝에 비하면 보상이 턱 없이 부족하지만 공 900만되도 조금씩 모아서 월석과 영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기 10개당 영기 증표 1개로 바꿀 수 있는데 모아놨다가 나중에 바꿔도 됩니다.

 

또 초반에는 부유도에서 영기를 캐서 세력경험치로 바꾸면 등급을 금방 올릴 수 있습니다. 등급이 높아지면 보유할 수 있는 영기의 최대치가 높아지니 처음에는 영기증표로 바꾸지말고 세력 경험치로 바꾸세요.

 

부유도의 경우 본진 앞에서 몹을 잡으면서 영기를 모을 수 있기때문에 영석초원보다 안정적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비록 효율성이 낮고 욕도 많이 먹고 시간도 좀 걸리지만 이게 가장 현실적입니다.)

 

※ 부유도의 경우 원래 쟁을 즐기기 위해서 가는 곳이 맞습니다. 그래서 광부들을 비아냥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쟁을 해 본 입장에서 광부 있다고 못 이기면 광부 없어도 못 이깁니다. 그건 그냥 실력이 부족한겁니다. 어차피 요즘 전장 풀템은 다 비슷하니 순수하게 자기가 못하는겁니다. 그게 짜증나고 창피해서 광부들한테 욕하는 것 뿐입니다. 그냥 세력 채팅을 끄고 앵벌이에 열중하는게 이득입니다.

 

참고로 저는 이렇게 모인 영석, 월석, 영단, 선단을 이용해서 빛나는 백청 봉인부적을 제작합니다. 재료를 그대로 팔기는 좀 애매하더군요. 구매자를 바로바로 찾기도 힘들고요. 그래서 모여있는 재료를 쓰고 부족한 부분만 시장에서 사서 제작을 합니다. (의외로 월석과 영석보다 영단과 선단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모아서 치명의 각성 비월령을 11000금에 사서 홍문수 결정 10개로 한번에 진 비월령이 되고 결정 5개로 만월령 1단계가 됐죠. (진 비월령에서 만월령은 확정성장이라서 가성비는 진비를 사는게 더 낫습니다.) 이 외에 마천루 악세를 먹고 9단계까지 올리는 중이네요. 이 상태여도 그루족 일반모드까지는 제가 딜 조절을 해야될 정도입니다. 보통 하루에 3시간 ~4시간 정도 플레이하는 편입니다. (가끔 하기 싫으면 출석부만 돌리고 로그아웃합니다.)

 

 

솔직히 블레이드앤소울을 검색하면 현질이 없으면 할 수 없다는 글을 자주 보게됩니다. 하지만 초반에 맹세, 영원, 신비공패, 성운무기 12단계, 밤바보패 8셋에 치명까지만 바르면 그 뒤에는 주간도전, 마천루, 인스턴트 던전, 부유도 등을 통해서 충분히 장비를 올려나갈 수 있습니다. 홍문령, 혼, 수호석을 마련하는게 조금 어렵긴 하지만 홍문수 결정과 수호수 결정을 일주일에 5개씩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서서히 맞춰갈 수 있습니다. 저처럼 금을 모아서 치각비 정도의 령을 바로 살 수도 있지요. 시작하자마자 높은 수준의 던전을 다닐려고하면 당연히 답이 없죠. 그냥 저처럼 천천히 놀면서 게임이나 즐기겠다면 무과금으로도 가능합니다. (소울멤버쉽이 없어도 하위 인던부터 천천히 돌면서 조금씩 모아가면 됩니다.)

 

사실 제 경우에는 당분간만 무과금이고 일정 시점이 되면 과금을 한번 할겁니다. 예전부터 노가다로 시간 쓰는것보다 돈으로 시간을 때우는게 더 효율적이라는 입장이거든요. 다만 지금은 제게 게임이 필요해서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을 뿐이죠.

 

블소의 유저는 점점 줄어들고 있고 최상위 레이드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늘면서 소용돌이 사원 버스비가 저렴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태천 팀에서도 악세를 팔고 있는 상황이고요. 그래서 전 별로 걱정이 없습니다. 남들보다 2~3단계 느리게 즐기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