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신규유저 무과금 초반 정착하기

취미|2018. 5. 31. 13:24

이제 2주 뒤(6월 14일)면 블레이드앤소울에 투사 라는 신규 직업이 출시됩니다. 그와 함께 성장이벤트가 동시 진행되어 투사를 신규로 육성할 경우 어느정도의 아이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 현재 투사 사전예약이 진행중입니다. 이 사전예약을 신청하시고 1일 1퀴즈를 11번 풀어야만 수호석과 령, 기간제 무기와 신공패를 받고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복귀 예정이고 무과금이나 소과금으로 블소를 즐길 예정이라면 꼭 투사로 첫 플레이를 하세요. 5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거에요.

 

지금도 가끔 신규유저가 자유게시판에 이것저것 묻는 글이 올라옵니다. 그래서 혹시하는 마음에 무과금 유저가 초반에 정착하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 과금으로 장비를 빠르게 맞출 분들은 100장 정도 준비하시고 시작하면 됩니다. 곤륜무기 9단계 교환권, 소사목걸이 10단계, 마천루 반지, 목걸이 10단계, 각성 비공패 교환권을 모두 돈으로 사고 령과 수호석 혼도 적당한 선에서 돈으로 사면 됩니다. pvp 아이템도 10단계 상자를 팔고 있습니다. 다 돈으로 사서 지르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 이 내용은 순수하게 소울멤버쉽만 결제하는 소과금 유저에게 해당됩니다.

 

* 이 글에서 모르는 단어는 파워북(F1)에 검색해보세요.

 

1. 55레벨 홍문레벨 12성까지는 그냥 퀘스트만 따라가세요.

 

노락색 화살표의 메인 퀘스트만 따라하면 홍문레벨 10성까지 성장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각종 아이템들은 모두 초반에 정착하는데 유용한 것들이니 버리지 말고 사용합니다. (무기는 6단계까지 진화할 수 있는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란색 화살표의 메인 퀘스트를 다 깨면 빨간색 화살표의 외전 퀘스트가 나옵니다. 이 퀘스트는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부분까지만 완료합니다. 그럼 홍문레벨 12성이 됩니다. (전설 보패도 5개를 주니 착용하세요.)

 

이 상태가 되면 6단 무기, 전설보패 5피스, 서락악세를 착용하게 됩니다.

 

2. 강호의 위협을 저지하라.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 1, 2 진행

 

55레벨 12성이 되면 J 키를 눌러서 서신을 확인합니다. 위에 3개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잇는 서신이 도착했을겁니다. 강호의 공적을 저지하라 2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모두 완료합니다. 강호퀘 2는 나류성지 - 그루족 고도시까지 깨야되는데 도움을 받지 않으면 클리어가 어렵습니다. (그루족을 제외한 나머지는 그냥 통합던전에서 파티에 껴서 깰 수는 있습니다.)



 

3. 건원성도 맵 천상분지에서 천도를 모읍시다.

 

천상분지에 도착하면 5개의 퀘스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할때마다 천도(복숭아)를 지급합니다. 3개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른 목록으로 변경됩니다. 이 곳에서 사람들에게 궁금한걸 물어보면서 천도를 수집합니다.

 

천도를 주고 이곳의 NPC에게 구매해야 할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맹세목걸이, 영원허리띠, 직업과 속성에 맞는 영웅 신비공패 (공식 홈페이지 직업 게시판에서 물어보시거나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목본 팔찌, 목본 장갑입니다. 신비공패를 먼저 맞추고 이후 목걸이와 허리띠를 맞춥니다.

 

그리고 43분마다 천상분지에 보스가 뜹니다. 그걸 잡으면 일정 확률로 팔각보석함을 줍니다. 금강석과 남옥을 제외한 모든 팔각 보석이 나옵니다. 처음에 받는 오각 금강석을 제외하고 나머지 두 개의 보석을 이곳에서 팔각 자수정과 팔각 홍옥으로 바꾸세요.

 

3-1. 잊혀진 무덤, 흑룡교 지하감옥, 지옥의 용광로를 다닙니다.

 

천도를 모으면서 하루에 한번씩이라도 일일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 위에 세 던전을 다닙니다. 통합던전(F8)에서 해당 던전을 클릭하면 파티를 모집해서 갈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매우 쉬워진 던전이라서 장비나 레벨 제한이 없으니 편하게가서 던전을 클리어하세요.

 

잊혀진 무덤에서는 맹세목걸이와 폭주반지, 폭주혼이 나옵니다. 반지는 속성에 맞게 드시고 (화염 기공사면 화염피해 속성이 있는 폭주반지) 폭주혼과 목걸이를 얻으시면 됩니다. 목걸이의 경우 나오더라도 입찰금이 없어서 얻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천도 8천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흑룡교 지하감옥에서는 자칸령과 운명 반지가 나옵니다. 이것들이 나오면 입찰해서 착용하면 됩니다. 폭주반지가 있는데 왜 운명이냐고 묻는다면 공격력 보너스와 명중 보정 때문입니다. 게임에서 파티를 구하기 위해서는 공격력 숫자가 중요한데 운명 반지가 1단계에서 21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마천루 반지를 구해서 업그레이드하고 보패와 장비로 공격력 천을 넘기지 않았다면 운명반지가 파티구하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지옥의 용광로에서는 영원허리띠와 무간수호석이 나옵니다. 허리띠는 천도로 구매할 생각으로 욕심을 버리고 무간수호석을 얻어서 착용하세요. 피통과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나중에 수호석을 성장시켜서 착용하기 전까지 쓰면 됩니다.

 

위에 3 던전과 얼음창고까지 하루에 4개의 던전을 다니면 보화상자를 줍니다. 그걸 열면 무기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재료를 줘요. 그걸 모아서 무기를 12단계까지 만들어야됩니다.

 

* 이렇게해서 무기 12단, 맹세목걸이 3단, 운명반지 3단, 영원허리띠 3단, 불멸귀걸이 3단(천도로 구매), 목본팔찌, 목본장갑, 자칸령, 무간수호석, 영웅급 신비공패를 맞추면 대략 공격력이 900 후반이 될겁니다.

 

4. 주간도전, 마천루 참여하기

 

일주일에 한번씩 마천루와 주간도전, 여명의 파천성도를 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 950이 넘었다면 이 곳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천원제단에 NPC에게 마천루와 여명퀘를 받고 마천루를 가면 대략 600금 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주간도전은 300금을 벌 수 있습니다. 합치면 900금 정도입니다. 매 주 꼭 다니면 됩니다.

 

주간도전 _ 12인 전설던전 4곳을 다니는 일입니다. 보통 F7을 통해서 영겁의 성소에서 파티를 구하는 곳을 보면 공격력 제한을 걸고 있습니다. 자신의 공격력이 이에 맞는다면 지원해서 다녀오면 됩니다.

 

* 아무것도 모르고 가면 중간에 추방을 당해서 주간도전을 완료하지 못할수있습니다. 꼭 '블소 주간도전'을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대충 하는 방법이라도 알고 가야됩니다.

 

* 어제 문파에서 시간 맞는 사람끼리 주간도전을 다녀왔는데 아무나 막 받았습니다. 빈 자리 없이 다 채워서 가느라 800대 분들도 꽤 계셨는데요. 문파원 몇 명이 시간이 맞아서 간거라 잡는데 무리는 없었습니다. 이런 파티도 가끔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 마천루의 경우 공팟에서 악세서리 입찰을 할 사람이면 그냥 데리고 갑니다. 처음이라고 말하면 중간중간 말을 해줄거에요. 스피커 꼭 켜서 팀장이 하는 말을 들어야됩니다. 미리 한번 영상을 보고 가는것도 좋습니다. 보통 악세서리 입찰이 100금이니 200금 정도 있으면 공팟에서 입찰할거라고 말하고 따라다니면 됩니다.

 

5.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 2 퀘스트를 합니다.

 

이 정도가 되면 앞에서 미뤄놨던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 2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 900대에 신비공패와 악세가 2개라도 갖춰졌다면 저렙 한 명이 끼어있다고 파티가 해체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나류성지부터 그루족 고도시까지 통합던전에서 일반 파티로 다녀옵니다. 그럼 천도 15000개와 전설보패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무과금으로 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무조건 통합던전에서 강호퀘 2를 하라고 말합니다. 마이크 켜고 쌍욕을 먹어도 괜찮으면 하세요. 누가봐도 민폐입니다. 사실 저도 부캐 검사로 공 900대에 강호퀘2를 했지만 데미지 제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완전 민폐였습니다. 그래도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악세, 신비공패, 무기를 성의껏 맞춘 뒤였으니까요.

 

* 블소에 고렙은 대부분 자력으로 장비를 맞춘 경험이 없습니다. 현금으로 아이템을 맞춘거죠. 그래서 아이템 체계가 바뀌면 접는겁니다. 또 돈을 들여서 맞춰야되는데 그러기는 이제 싫으니까요. (필자도 돈으로 맞췄다가 아이템 체계가 바뀌면서 접은 적이 있습니다.)



 

6. 이제 금 모으기 시작

 

여기까지 하면서 남는 시간은 천상분지에서 열심히 천도를 캐시면 됩니다. 이쯤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금을 모아야됩니다. 무기든 악세서리든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필요한게 많거든요. 대략 처음부터 시작해서 정상적으로 플레이를 한다면 (폐인모드가 아닌 경우) 한 달 정도 걸립니다. 그럼 이때부터는 나류부터 갈고리까지 돌면서 재료를 모으고 본격적으로 소소하게 금을 모아야됩니다.

 

과금이 전혀 없다는 가정하에 무신의 탑 9층~20층까지 돌고, 안개숲 세력인장 퀘스트를 하고, 나류 ~ 갈고리까지 일퀘를 합니다. 그럼 하루에 100금 정도 벌 수 있습니다.

 

6-1 소울멤버쉽 신석 활용

 

소울멤버쉽을 사용하면 하루에 100개의 신석을 줍니다. 이걸 모아서 천원수를 구매합니다. 천원수는 서버 내에서 3800금 정도에 판매가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난 뒤에 바로 소울멤버쉽을 시작했다면 5번까지 할 때까지 적어도 1~2번은 천원수를 신석샵(F9)에서 판매했을겁니다. 그걸 한 번은 샀겠죠. 그럼 한 달 정도 지난 시점에 적어도 4~5천금은 들고 있게됩니다.

 

100% 무과금으로 금 모으기를 한다면 매우 더딜겁니다. 하지만 소멤(1달 19800원)을 쓰면 훨씬 수월하게 정착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55레벨 12성을 찍으면 소소하게 즐기는 문파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물어볼 사람이 생겨서 좋습니다. 주간도전이나 마천루는 문파원 중 시간이 맞는 사람들이 데려갈 수도 있어요. (어차피 대부분 유저는 마천루 악세가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자기 보패, 자기 악세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문파를 자기 아이템 맞추는 도구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사람들이 멍청하지는 않거든요.

 

* 저도 혈맹, 문파, 클랜 운영해 본 경험이 있어서 굽신굽신 거리면서 문파원 말을 다 들어주지는 않습니다. 자기 안 도와준다고 나가면 그냥 나가나보다 하면 되는거지. 굳이 붙잡으려고 애쓰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맞아서, 기회가 되서 같이 인던을 돌아주는거면 몰라도 굳이 내 시간을 내서 남이 아이템 맞추는걸 도와주지는 않습니다. 내 시간이 더 중요하니까요. 그러니 적당히 말 섞고 놀 곳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혈원이 140명 정도 되면 별의 별 일이 다 생깁니다. 그거 다 신경쓰고 아쉬워하면 게임 못해요. 스트레스를 너무 받거든요.)

 

사실 처음 시작해서 6번까지왔다면 그때부터는 자신의 몫입니다. 과금을 하던, 무과금으로 하던 알아서 하면 됩니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사람들과 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판에 널렸으니까요.

 

※ 참고로 블레이드앤소울 직업추천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게임은 특별히 캐릭터가 좋아서 파티가 잘 되고 그런게 없습니다. 다만 격사나 주술사가 파티 보호기가 없으면서 파티에 필수 클래스라서 육성이 쉬운 편입니다. 즉 파티원을 보호하는 스킬을 신경쓸 필요가 없이 자기 일을 하면서 딜만하면 된다는거죠. (그래서 격사나 주술사는 주시를 많이 봅니다.) 그 외에 원거리가 근거리보다 좀 편하다는 정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