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102 게이밍마우스 매크로 설정하는 방법

IT정보|2018. 7. 3. 14:50

제가 현재 사용중인 로지텍 g102 게이밍마우스로 매크로를 설정하는 방법을 남겨봅니다. 온라인게임만 오랫동안 즐겼지만 게임 외적으로 매크로나 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먼저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에 트레이 목록에서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 들어갑니다.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클릭 후 열기를 누르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 저는 내장메모리 방식으로 매크로를 설정했습니다. 자동 게임 감지 모드에서 설정하면 반복 작업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필요하면 자동 게임 감지모드로 반복 클릭 매크로를 만들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예를들면 5만 경험치 부적이 천 장 모였을때 10장씩 모아서 변환하기를 누른다던가 하는 상황이 되면 만들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제가 설정한 모드와 게임 모드 모두 설정 방법은 같습니다. 다만 게임 모드의 경우에는 반복 작업이 가능하고 매크로를 저장해서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쓸 수 있습니다. (한번 저장된 매크로는 목록으로 표시되며 해당 목록을 드래그하여 사용하려는 버튼에 올려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죠.) 저는 평소에도 거의 쓰지 않는 기능이라서 굳이 게임모드로 하지않고 내장 메모리 모드로 만들었습니다.

 

 

▲ 하단 중앙에 아이콘 중 2번째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반 기능이 설정된 '앞으로' 버튼에 매크로를 넣어보겠습니다.

 

 

▲ 앞으로 버튼 위에서 오른쪽 클릭을하면 위에 명령어가 나옵니다. 새로 명령을 생성할테니 '새 명령 할당'을 눌러줍니다. 나중에 안 쓰게되면 일반 설정 사용을 눌러서 다시 '앞으로' 기능으로 돌려놓으면 됩니다.

 


▲ 새 명령 할당을 누르면 위에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멀티 키 매크로를 눌러줍니다.

 

 

▲ 그 다음에 이벤트 사이의 지연 기록에 체크하고 기록 시작을 누릅니다.

 

 

▲ 매크로가 수행하기를 원하는 키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저는 F 키를 3번 누르는 행동을 했습니다.

 

 

▲ 이후 각 행동마다 지연시간을 편집해줍니다. 위에 사진처럼 오른쪽 버튼 클릭 후 편집을 누르거나 지연시간 이벤트를 더블클릭하면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연시간에 대한 개념을 말씀드립니다.  100의 값은 0.1초 입니다. 1000의 값은 1초 입니다. 50의 값은 0.05초입니다. 만약 각 행동 사이에 지연시간을 0.5초로 하고 그 행동을 3초마다 반복하기를 원한다면 지연시간은 500, 반복 지연시간은 3000으로 해야됩니다.

 

 

▲ 이벤트 기록 중에는 마우스 클릭이 기록되지 않지만 기록 저장 후 각각의 이벤트 앞뒤로 마우스 클릭을 넣을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가운데까지 모두 설정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마우스 클릭, 키보드 클릭 모두 매크로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제가 하는 기공사의 얼꽃 매크로입니다. 거의 쓸 일이 없지만 특수한 상황에서 사용하려고 만들었는데요. 메모장에서는 지연 시간이 지정되지 않아도 원하는만큼 이벤트가 진행되지만 게임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키가 모두 게임 내에서 반응하는 지연속도를 찾아서 입력해놨습니다. 결국 0.1초더군요. 0.09초까지도 10번에 1~2번은 얼꽃이 눌러지지 않아서 0.1초(값 100)으로 지연시간을 통일시켰습니다.

 

사실 이 얼꽃 매크로는 간소화를 풀고 키를 누르게 설정되어 있기때문에 그리 빠르게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 공격스킬만 구성하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1초에 3~4번의 스킬 사용을 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꽤 유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매크로 만드는게 어렵지는 않네요. 게임 감지 모드로 만들면 반복도 가능하니 유용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