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외화통장 개설 및 출금 가능하게 만들기

재테크정보|2018. 8. 27. 19:33

오늘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 핀번호가 왔습니다. 지방이라서 그런가? 꽤 오래 걸렸는데요. 번호가 와서 주소인증을 하면서 지급 계좌도 만들어봤습니다.

 

은행은 sc제일은행 계좌가 수수료가 제일 낮다고 하는데 전 주거래인 우리로 했습니다. 계좌는 한 곳에 뭉치는게 좋아요. 확인하기도 편하고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하고 이체가 가능하도록 조치까지 취했는데요. 그 과정을 소개할까합니다.

 

* 담배값도 안나오지만 그래도 감사하죠.

 

먼저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전 따로 url은 적지 않아요. 신뢰성 높은 검색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에서 '우리은행'을 치고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뒤에 외화통장 개설을 했어요.

 

 

▲ 먼저 상단메뉴에서 외환/골드 탭을 누른 후 외화예금신규를 클릭해서 개설을 시작합니다.

 

 

▲ 많은 상품 중 전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을 선택했습니다.

 

※ 전에 확인했을때는 위안화 전용 외화통장이 없었는데 오늘 보니 2개나 생겼더군요. 물론 전 자유입출금이 자유로운 상품으로 개설을 했습니다. 수익이 고정적으로 많은게 아니고 비정기적으로 출금이 이루어져야되거든요.

 

 

▲ 가입하기를 누르면 상품 설명이 나옵니다. 특별한 장점은 없지만 인터넷으로 신규가입이 가능하고, 실명확인을 하지 않더라도 연결계좌(근거계좌)로 이체는 가능합니다. 신규 한도는 50만 달러지만 저는 1달러만 최초 입금했습니다. (5억? 언젠가 이 계좌에 5억 찍겠습니다.)

 

※ 주변에 아는 사람도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을 받는데 환전을 하면 대략 15000원 정도를 수수료로 떼어간다고 합니다. 수수료 부분만보면 카뱅이나 제일 등 조건이 좋은곳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 참고로 전 기본약관, 상품설명서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보고 가입했어요.

 

 

▲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약관 동의 부분이 나오는데요. 빨간색 박스 표시한 상품설명서 상세내용보기를 누르면 pdf 1장짜리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그걸 봐야만 하단에 체크박스를 활성화 시킬 수 있어요. 모두 다 체크한 뒤에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제 우리은행 외화통장 개설을 위해서 최초 입금액을 지정할 시간입니다. 원화통장(기존 한국 계좌)을 설정하고 비밀번호 입력 뒤 새로 개설될 계좌에 얼마를 입금할건지 정하면 됩니다. 저는 쿨하게 1달러를 입금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규계좌 비밀번호도 지정하고 오른쪽 하단에 체크박스에 표시를 하면 됩니다.

 

※ 인터넷에서 외화보통예금 계좌를 개설하면 외화를 입금만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으로 출금계좌 등록을 하거나 영업점에서 실명확인을 해야 다른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또 실명확인절차 없이 출금계좌만 등록하면 근거계좌(연결계좌 즉 내가 신규 입금했던 원화계좌)로만 이체가 됩니다.

 

※ 전 구글에서 입금을 받고 바로 제 통장(원화계좌)으로 이체를 해서 사용할 예정이니 실명확인은 천천히 할 예정입니다.

 

 

▲ 마지막으로 한번 더 유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실명확인을 하지 않으면 타행 계좌, 타인에게 이체가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 계속 진행하면 신규계좌가 생성됩니다. 1달러를 넣었더니 1119원이네요.

 

우리은행 외화통장이 개설됐다면 바로 출금계좌로 등록해야됩니다. 적어도 자신의 원화통장으로 돈을 빼야되니까요. 등록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 상단의 메인메뉴에서 뱅킹관리를 클릭한 후 하위메뉴에서 계좌등록/삭제를 눌러줍니다.

 

 

▲ 출금계좌등록/삭제 탭에서 외화출금계좌를 선택하면 방금 새로 만든 외화통장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좌 선택 후 비밀번호를 누르고 등록을 눌러주면 끝납니다.

 

 

▲ 개인 화면 전체계좌조회에서 외화통장을 확인하면 이체 버튼이 생성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예금/신탁은 원화계좌입니다. 전 예금1, 대출1, 외화1 이렇게 거래를 하고 있네요.

 

여기까지 우리은행에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외화통장을 개설하고 연결계좌로 이체가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하는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이미 널리 퍼진 정보지만 필요한 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