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지급계좌 설정하는 방법 (feat. 우리은행 외화통장)

IT정보|2018. 9. 4. 07:21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애드센스 지급계좌로 설정하기

 

최근 드디어 핀번호가 도착했습니다. 발송한 뒤에 6주가 다 되어서 도착했는데요. 혹시 몰라서 24일에 재발송을 눌렀는데 6주를 거의 꽉 채워서 왔습니다.

 

※ 주소를 인증하기 위한 핀번호는 최초 생성 후 4개월 이내에 입력해야됩니다. 첫번째 발송이 6주 내외로 도착한다는데 안 오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까 재발송이 가능해지면 바로 눌러주는게 좋습니다.



 

※ 사실 핀번호는 수표를 발송하기 위해서 주소확인을 하는 용도죠. 요즘은 송금으로 대부분 받기때문에 하나의 절차가 되었습니다.

 

-> 다시 발송되는 핀번호도 최초 생성번호와 동일해서 아무거나 입력해도 된다고 합니다.

-> 지역에 따라 2~6주 정도 걸리니까 너무 조바심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어쨌든 우편함을 확인하니 말레이시아에서 핀번호가 도착해서 바로 주소를 인증하고 지급계좌를 설정했는데요. 그 과정을 소개할까합니다.

 

▲ 제게 온 핀번호 우편물입니다. 양쪽 모서리와 상단에 절취선을 따라서 꽁지를 제거해주면 개봉이 됩니다.

 

▲ 우편물을 좌우로 펼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파란색으로 기재된 숫자와 주소인증 방법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반대편 종이에는 햇빛에 비춰도 번호가 보이지 않도록 파란색으로 처리되어있습니다.

 

이제 왼쪽에 안내를 따라서 주소인증을 하면 됩니다.

 

▲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설정 -> 계정정보로 들어갑니다.

 

▲ 그럼 주소확인 옆에 주소 인증이라고 있습니다. 그걸 클릭합니다.

 

▲ 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우편물에 적혀있는 숫자를 정확하게 또박또박 적고 pin제출을 누릅니다. (3번 실수하면 망하는거에요.)



 

▲ 다시 계정정보를 눌러보면 주소인증이 완료된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수표로 수익금을 지급받을 생각이 아니라면 송금을 받아야됩니다. 저는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해서 그 계좌로 송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때 영문으로 된 계좌정보가 필요한데요. 이 부분은 우리은행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통장 계좌정보 확인하기

 

▲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내 계좌목록에 계좌관리를 클릭해서 통장표지출력을 누릅니다.

 

▲ 그럼 내가 우리은행에 개설해서 운영중인 계좌목록 전체가 뜨는데 알아두세요 3번째줄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 통장표지출력을 누르면 한글로 작성된 표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영문페이지로 이동해서 출력해야됩니다.

 

▲ 다음 화면에서는 영문으로 기재된 계좌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애드센스로부터 수익금을 송금받고자하는 외화통장의 표지를 출력합니다.

 

▲ 그럼 영문으로 기재된 통장의 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네모 박스는 가입자 영문 이름, 중간에 모자이크는 계좌번호, 하단 네모박스는 은행 코드와 영문명입니다. 전 모두 드래그&드롭으로 긁어서 메모장에 복사한 뒤에 사용했습니다.

 

자 이제 다시 애드센스 관리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메인화면에서 지급 탭으로 이동해서 오른쪽 하단에 결제수단추가를 클릭합니다.

 

▲ 다음 화면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에 체크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 다음 화면에서는 네모 박스로 표시된 부분만 채워주면 됩니다. 이미 메모장에 다 있는 내용입니다.

 

※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야되야하며 계좌번호는 하이픈(-)을 빼고 입력해야됩니다.

 

다 적었으면 오른쪽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럼 확인 페이지가 나오고 내 계좌 정보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 뒤 저장을 누릅니다.

 

※ 솔직히 전 3번, 4번 확인했지만 첫번째 입금을 받기 전까지는 안심을 못하겠습니다. 지정된 결제수단을 수정하려고해도 등록된 내용은 확인이 안되더군요. 으윽 애간장이 다 타는것 같습니다.

 

▲ 이제 다시 메인화면에 지급 탭을 누르고 내가 등록한 계좌를 선택해야됩니다.



 

* 수정 버튼이 있지만 등록된 계좌 정보는 알 수 없어서 불안하면 삭제 후 다시 등록해야됩니다.

 

▲ 선택 안함을 기본으로 바꿔주면 내가 등록한 계좌가 기본 송금 계좌로 등록됩니다.

 

▲ 마지막으로 결제 계정 정보를 확인해봅니다. 월별 지급으로 100달러 이상이면 자동으로 지정된 계좌로 송금되도록 애초에 정했어요.

 

* 그냥 계속 계정에 쌓아놔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쌓아두다가 일이 잘못되서 계정이 날아가면 수익금 모두 지급을 못 받기때문에 최소 지급금액인 100달러가 넘으면 무조건 받아두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천 달러 이상 쌓아놨다가 문제가 생겨서 통째로 날리는 경우도 있다네요.

 

여기까지 제가 사용하는 우리은행 외화통장을 애드센스 지급계좌로 설정하는 과정과 핀번호로 주소를 인증하는 과정을 올려봤습니다. 혹시라도 알아보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