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온라인 초보 유저에게 드리는 글

취미|2018. 2. 13. 21:43

저는 현재 앵벌을 하기에도 턱 없이 부족한 장비로 가끔 나이트온라인을 즐기는 라이트 유저입니다. 활록을 운영중이며 렙은 82, 장비는 7 셀프네임 아자가이, 낡은 로그의 귀걸이 2, 낡은 워리어 펜던트, 낡은 엘프의 벨트, 낡은 생명의 반지 2, 712민셋을 보유중인 빈민층 유저입니다. 접속해서 하는 일이라고는 몬스터의 돌 1바퀴, 이슬란트 일일 퀘스트가 전부인 무명 플레이어죠. 이런 제가 감히 초보 유저분들께 할 말은 아니지만 몇 가지만 적어보겠습니다.

 

전쟁게임나이트온라인

 

이 글은 얼마 전 클랜원이 69레벨에 장비를 현금으로 구하는 과정을 보면서 약간 답답한 마음에 적습니다. 당시에 그 분은 처음 법사를 하시고 이 게임은 처음인 상태에서 전쟁에 참여하시겠다며 필요한 장비를 물어보셨고 클랜원들은 대수롭지 않게 대답을 해줬습니다. 폭염의 지팡이, 8-9차 혼합셋 (hp300 높죠), 3불꽃반지 등 알려주더군요. 전 그 광경을 보면서 고구마 100개를 한번에 먹은듯한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다들 쟁 위주 플레이를 하기에 답해준건 알지만 보기에 좋지 않더군요. 나이트온라인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이 글을 읽어주세요.

 

전쟁 위주인지, 캐릭터 육성 위주인지 결정할 것

 

이 게임은 전쟁이 주요 컨텐츠입니다. 사실상 유저의 부족으로 평일 업파티는 없으며 이슬란트 일일 퀘스트로 대부분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남은 분들은 전쟁을 즐기기 위해서 이 게임을 하지만 아직 업이 좋아서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초보라면 쟁 위주일지 업 위주일지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전쟁 위주라면?

 

환생에 기여도 캐릭터를 봉인반지를 통해서 구매하면 육성을 따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장비도 모두 돈을 주고 베이를 통해서 맞추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위에 법사분께서 쟁 위주로 하신다면 화법기준으로 지팡이와 방패, 8~9차 혼합 방어구셋, 3생반쌍, 3아셋, 3브귀 쌍 등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단타 찍쟁을 위해서 폭염 지팡이, 3불반쌍, 3크리스탈 목걸이, 3크리스탈 귀걸이도 맞추셔야 합니다. 거기에 상황에 따라 바꿔서 사용할 아이템들도 있어야겠죠. 일단 이렇게 구하고 난 뒤에 클랜을 가입하여 척에서 싸움을 하시면 됩니다.

 

육성 위주라면?

 

자신의 캐릭터를 서서히 키워가는 재미, 아이템을 맞추는 재미로 게임을 즐긴다면 같은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마련해야 할 것들이 달라집니다. 일단 캐릭터는 구매할 필요가 없고 7 퀘스트 지팡이, 77셋 방어구, 낡은 악세로도 충분합니다. 굳이 돈을 더 들인다면 2불반쌍 정도 맞추면 육성하고, 캐슬 다녀서 화염의 전리품 모으고, 골렘들 몰이사냥 하기에 충분합니다. 이 상태에서 만레벨을 달성하고 환생을 하면서 서서히 장비를 맞춰갈 수 있습니다. (울트라 OR DC 프리미엄 상태에서 자이언트 골렘, 스톤 골렘 몰이사냥을 하면 육성과 앵벌 두 가지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무자본,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기는 어렵지만 10억 노아 정도 (현금 7만원)에 프리미엄을 꾸준히 사용한다면 (27500) 7 퀘지팡이, 77, 낡악세부터 차근차근 커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1+1 레벨업 기간이니 더 쉽겠죠. 개인적으로는 육성 위주로 캐릭터를 키우면서 게임 룰이나 시스템을 익히고 그 다음에 전쟁 위주로 전환하시길 권합니다. (이슬란트 퀘스트로 7퀘지는 금방 만들 수 있으나 77셋을 만들기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게임머니로 사는게 좋습니다. 이후 퀘방어구를 강화해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 또 육성 위주로 간다면 활록이나 법사를 권합니다. 그나마 솔플이 가능하고 앵벌도 가능해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게 많거든요.)

 

현재 나이트온라인은 평일 오후 9~ 오후 11시 정도에 로나크랜드에서 쟁팟이 돌아가는 상황입니다. 그 전에도 간헐적으로 싸움은 있지만 많은 사람이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처음하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하루에 2시간도 못 즐기는 쟁을 위해서 돈부터 쓰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프리 정도, 프리에 퀘스트 보상 무기를 강화할 수 있을 정도의 노아만 장만하시고 놀면서 상황을 지켜보는게 좋습니다.

 

무작정 돈부터 써서 남들이 갖추고 있는 장비부터 맞출 생각을 하지말고 게임을 익히고 즐기는것부터 했으면 좋겠습니다. 첫 시작이라면 짱짱프리미엄에 각종 캐쉬템을 주기때문에 한 달 정도는 넉넉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법사로 플레이도 안 해본 사람이 폭염, 3불반, 혼합방어구셋, 3악세로 도배하면 좋을까요? 전쟁을 몇 일 뛰다보면 돈 아까워서 화를 낼 수도 있습니다. 척쟁은 같이 뛰는 사람들이 센스가 좋아야됩니다. 자기가 아무리 잘해도 같은 팀에서 막타를 못치고 계속 몰려서 전멸하면 하기 싫어지죠. 실제로 초반에 너무 달리다가 만렙도 못 찍고 조용히 접속 안하시는분들 정말 많습니다. 오래 즐기시려면 돈으로 장비부터 장만하지말고 게임부터 익히는게 좋습니다.

 

-

 

저는 활록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6 셀프네임 아자가이를 구매하고 복귀를 했고 최근에 제물 3개를 강화 실패하면서 +7 강화에 성공했습니다. 사실 활록은 8 이상 무기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붙어서 연타쟁을 하는게 아니면 단타쟁인데 막타 먹는것 외에 할 일이 없기 때문에 고 강화 무기가 의미가 없죠. 그래서 저는쟁보다 업과 앵벌 위주로 소소하게 노는 중입니다. 1일 플레이 시간도 매우 짧죠.

 

만약 제가 척에서 쟁을 할 생각이라면 전사를 할거에요. 전사를 하게되면 8부주, 3플귀, 3빛용반, 3아셋, 3타우벨, 88셋에 발키리 의상, 파토스 장갑, 전장 날개, 타투까지 풀로 맞추고 할겁니다. , , , 늑 까지 풀종이는 기본이죠. 그렇지 않으면 아예 하지도 않을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사 장비에 저 금액을 투자할 정도로 여유롭지도 않을뿐더러 플레이 시간도 너무 짧아요. 그래서 현재는 활록을 플레이하는 중입니다. (차후 법사도 같은 계정에서 육성할 생각이에요. 물론, 경험치 항아리 2개만 먹이고 직접 육성할 생각이고 전사와 사제는 나중에 적당한 캐릭터로 채울려고 합니다. 10환에 기여도 캐릭터로 20만원대로 나오는거 있으면 낚아채야지요.)

 

나이트온라인은 충분히 잘 만든 전쟁게임입니다. 육성 위주의 플레이어들이 모여서 클랜을 만들면 전쟁을 뛰지 않더라도 하루에 한 파티는 나와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거에요. 이미 스팀에서 인기도 얻고 있어서 쉽게 서버 종료를 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니 무작정 돈을 쓰고 장비를 맞추기보다 게임을 즐기는 법부터 익히는게 좋겠습니다. 저도 활록 -> 법사 -> 사제 -> 전사 순서로 키워갈 생각이거든요. 이 게임이 종료하는 그날까지 매 달 프리미엄만 결제하면서 즐겨볼 생각입니다. 한 달에 27,500, 그리 부담스럽지는 않잖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