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온라인 첫 플레이 TIP

취미|2018. 2. 19. 23:18

오늘은 나이트온라인 게임을 처음 즐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저도 본캐릭으로 놀 때 모라돈에서 장사를 할 캐릭터가 필요해서 마법사를 새 계정에 육성하고 있는데 덕분에 첫 플레이시 상황을 다시 겪을 수 있었습니다. 그걸 토대로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현재 구정 이벤트로 3월 6일까지 1+1 레벨업 이벤트 진행중이라서 업 속도는 매우 빠르답니다.)

 

그럼 간략하게 적어볼테니 아직 감이 잘 안 잡히는 신규 유저가 있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규혜택1

 

처음 계정을 만들고 캐릭터를 생성하면 편지(단축키 L)에 마법의 가방과 '라테이노의 부름' 아이템이 도착합니다. 만약 안 보인다면 물음표가 뜬 NPC가 주는 퀘스트 몇 개를 수행하면서 레벨업을 한 뒤에 확인해보세요.

 

백기사화이트에게적용받는다

 

이 라테이노의 부름을 들고 모라돈 입구쪽에 백기사 화이트 NPC에게 가져가서 아이템으로 교환을 받게 됩니다. NPC를 찾기 어려우면 채팅창에 /마을 을 치세요. 이동한곳 옆에 해당 NPC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NPC에게 대화를 걸어 해당 아이템을 교환 받습니다.

 

대화를거쳐

 

이 라테이노의 부름은 20가지의 아이템을 지급하기 때문에 인벤토리에 여유가 있어야 됩니다. 나이트온라인의 기본 인벤토리는 가로로 7칸 이니 3줄을 비워둬야 신규/복귀 유저에게 주는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간21칸확보할것

 

7칸 3줄 총 21칸의 인벤토리를 비웠는데도 받을 수 없습니다.

 

빈공간이이렇게많은데

 

결국 위 그림처럼 총 22칸의 빈 공간을 만들고 나서야 라테이노의 부름 아이템을 교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교환을 통해 지급받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마법의 망치 30개 입니다. 이 아이템은 캐쉬 및 몬스터 드랍으로 획득 가능하며 주로 모라돈에서 1개당 3만 노아에 판매하는 사람들에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을이 아니어도 사냥 중 장착중인 모든 아이템의 내구도를 100%로 복구시켜 주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수리비용이 높아져서 오히려 망치를 이용하는게 더 싸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좀 오른 뒤에 효율적인 은혜의성수(HP회복약)과 지혜의물약(MP회복약)을 200개씩 줍니다. 초반에 물약값을 마련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육성 과정에서 퀘스트를 통해 주는 물약으로 사냥을 하다가 부족하면 이걸 쓰면 됩니다. (초반부터 쓰면 최대 HP/MP에 비해 물약의 성능이 좋아 아까우니 레벨이 좀 오른 뒤에 사용하세요.)

 

 

이동 속도 증가 물약을 60개 1 묶음 지급합니다. 하지만 신규/복귀의 경우 1달 동안 마을의 파견 인챈터를 통해 무료로 버프를 받으므로 나중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창고로 넣어두세요. (전사와 로그 클래스 외에는 이동속도증가 스킬이 없으므로 매우 유용한 캐쉬 아이템입니다.)

 

 

 

 

레벨에 따라서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는 심볼을 각각 10개씩 지급합니다. 모두 캐쉬 아이템으로 본 캐릭터 뿐 아니라 동일 계정에 부캐릭터를 키울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놓고 스킬창에 올린 뒤에 누르면 1시간 동안 심볼 효과가 적용됩니다.

 

 

첫 접속때 편지를 통해서 지급되는 마법의 가방 외에 추가로 2개가 더 지급됩니다. 이 마법의 가방은 인벤토리의 갯수를 늘려주는 기능 외에 총 소지 가능한 무게량을 늘려줍니다. 즉 제 법사의 경우 무게를 400까지 들 수 있는데 마법의 가방을 착용할 경우 그것보다 더 많은 양을 들 수 있습니다. (사실 칸을 더 쓸 수 있는것보다 무게를 늘려주는게 핵심입니다.) 최소한 2달 이상은 가방 걱정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지속 아이템입니다. 유틸리티 스킬에 바르면 지속 시간을 2배로 늘려주는 캐쉬 아이템입니다. 가령 공격력 증가 버프가 2분 유지인데 이 아이템을 단축키에 넣고 쓴 뒤에 공증가 버프를 클릭하면 4분의 지속 시간을 가집니다. 사냥 중에는 거의 쓸 일이 없고 차후 전쟁을 할 때 유용한 아이템으로 창고에 고이 모셔두면 됩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면 펫을 지급받는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 펫에 장착하는 캐쉬 아이템으로 옵션을 통해 루팅 설정을 하면 자신이 사냥한 몬스터가 드랍한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알아서 룻(줍기)합니다. 게임에 익숙해지기 전에 사용하는건 금물, 아꼈다가 꼭 필요할 때 사용하세요. (일반 레벨업용 사냥시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몰이사냥이나 앵벌이를 할 때 쓰면 편합니다.)

 

 

 

한 달 동안 마을의 파견 인챈터에게 무료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증서와 한번에 4시간 대여가 가능한 무상 아이템 교환권입니다. 아이템 대여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클래스와 레벨에 맞는 무기와 방어구를 지급해줍니다. 초반에 아무것도 모를때 프리미엄을 끊기도 애매하고, 아이템을 맞추기도 애매한데 이 기능을 통해서 게임을 알아가시면 됩니다.

 

 

6주 뒤에 삭제되는 장비지원 쿠폰으로 캐릭터의 레벨이 60 이상일때 하루에 한번 4시간 동안 위에 장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가 가능한 장비는 +1 악세서리 세트, 셀프네임 +7무기, +7 7차방어구 입니다. 이는 60레벨 이후 레벨업을 할 때 유용하며, 일일 퀘스트 파티에 들어가서 사냥하기에도 무난한 장비들입니다. 1일 4시간 동안 쓸 수 있으니 라이트 유저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당 쿠폰은 백기사 화이트를 통해 장비를 빌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80 이상이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고레벨 버전 '부름'으로 추가적인 아이템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레벨업이 빨라서 환상의 장비 지원 쿠폰을 다 쓰기 전에 80을 찍었다고 이걸 쓰지 마세요. 환상 쿠폰을 끝까지 쓰고 2주 뒤까지 이 환영을 쓸 수 있습니다. 환상의 장비로 6주, 라테이노의 환영을 통해 받은 환영의 장비 (1일 4시간 제한)로 4주, 은괴를 통해 다시 받을 수 있는 환영의 장비 쿠폰으로 또 4주, 총 100일 정도를 하루 4시간씩 장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 악세서리를 지급합니다. 벨트1, 목걸이1, 귀걸이2, 반지2를 지급하는데 모두 몬스터에게 주고, 받는 데미지에 관련된 옵션입니다. 한 달 동안 쓸 수 있으니 충분히 쓰다가 버리시길 추천합니다. 차후 60레벨 이후 퀘스트를 통해서 얻는 악세서리를 다 모을때까지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라테이노의 부름을 백기사 화이트에게서 교환받으면 편지(단축키 L)에 짱짱프리미엄이 옵니다. 이 아이템은 1달 동안 80레벨 이하에서는 400%의 경험치 보너스, 80 레벨 이상에서는 200%의 경험치 보너스를 주는 유료 아이템입니다. 무조건 받아서 자신의 계정에 적용시켜야됩니다.

 

※ 나이트온라인은 프리미엄과 노 프리 상태에서 수리비와 잡템 판매가, 드랍율 차이가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무과금이라도 꼭 프리는 끊고 게임을 즐기셔야 됩니다. 다행히 신규/복귀 유저에게는 짱짱 프리를 1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편지로 온 짱짱파워 프리미엄을 인벤토리에 받습니다.

 

 

모라돈에 행상 카이라에게 가서 '프리미엄 아이템 교환'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프리미엄 아이템 사용을 클릭합니다.

 

 

짱짱 파워 프리미엄을 클릭합니다.

 

 

다음에 예를 누르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다시 접속하면 자신의 계정이 짱짱프리 상태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보려면 오른쪽 상단에 프리미엄 이름을 보면 됩니다. 그 바를 눌러서 적용하고 싶은 프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신규 유저의 경우 이 짱짱 프리 적용을 할 줄 몰라서 애를 먹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저도 채팅으로 도와드린 적도 있지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저도 새 계정을 키우면서 짱프리 적용방법을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현재 저는 잠깐 놀다보니 45레벨이 되었습니다. 모라돈에 있는 모든 사냥 퀘스트를 다 하니까 그렇게 되더군요. 정석 법사로 키울거라서 퀘스트로 주는 방어구 상의에 맞춰서 지능과 마력을 올리면서 레벨을 올리는 중입니다. 아직 한 달이 남았으니 그 전에 80만 찍으면 될 것 같네요. 마음 먹고 덤비면 몇 일이면 찍겠지만 게임이 본업이 아닌지라 천천히 할 생각입니다. 사실 이번에 새로 키우는건 본 계정에 사제와 전사를 키우기 위한 쩔용 마법사면서 동시에 장사캐릭터로 쓸 예정이라 레벨업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음에 나이트온라인에 대해서 올릴때는 물약값 모으는 방법을 살짝 올려보겠습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물약값 부담에 많이 힘들어 하시더군요. 앵벌 1시간이면 몇 백만 노아는 쉽게 버는게 이 게임인데 아쉬워서 다음에는 그 주제로 남겨보겠습니다. 참고로 전 초보 유저로 레벨 82에 활록입니다. 장비도 낡은 악세에 7차7셋, 7아자가이. 끝. 극빈층이죠. 그럼 내일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