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온라인 일곱열쇠퀘스트 NPC위치 및 정답

취미|2018. 3. 2. 11:21

나이트온라인 일곱열쇠퀘스트 NPC위치 및 정답

 

이 내용은 제가 처음 이 게임 이야기로 게임 잡지에 글을 쓰게 된 계기인데요. 13년이 지나서 다시 제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물론 그때와는 게임 내용이 많이 달라져서 완전히 다른 내용이겠지요. 그럼 시작합니다.

 

원래 일곱열쇠퀘스트는 50레벨에 받을 수 있었고 완료시 51렙이 될 수 있는 경험치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각종 퀘스트와 보상의 등장으로 레벨업이 쉬워지면서 리뉴얼되면서 60레벨에 받을 수 있는 가장 쉬운 퀘스트가 되었습니다. 물론 경험치도 상당히 많이주고 어려움이 없어 10분 이내로 완료가 가능한 꿀퀘죠. (이제부터 다룰 내용은 엘모라드 기준입니다. 제가 카루스를 운영한 적이 없습니다.)

 

이 퀘스트는 본성 캡틴 폴크와인을 통해서 받을 수 있으며 총 경험치 보상은 2억 5천만입니다. 3월 6일까지 1+1 이벤트라서 60레벨 후반에 완료를 하니 2레벨업이 되었네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열쇠를 가지고 있는 NPC 7명을 차례로 만나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문제를 풀면 첫번째 열쇠부터 일곱번째 열쇠까지 주며 그것을 캡틴에게 갖다주면 경험치를 줍니다. NPC는 차례대로 만나야됩니다. 첫번째 문제를 풀어야 첫번째 열쇠를 주고, 그 열쇠가 있어야 두번째 열쇠 NPC가 문제를 내는 구조입니다. 리뉴얼 전에는 이 NPC들이 문제를 낸 뒤에 위치를 이동해서 찾는데 애를 먹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 잡지에 기고한 글의 내용이 이 NPC들이 나타나는 위치들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현재는 고정 위치에 사라지지도 않아서 지도만 보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나이트온라인지도

 

마을 밖 필드에서 지도를 켜게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마을 지도 상태에서는 뒤로가기(지도 왼쪽 상단 <- 표시)를 눌러서 필드 맵으로 들어가야됩니다.

 

지도2

 

전체 맵에 나오면 엘모라드를 눌러줍니다.

 

npc위치확인

 

필드 맵으로 나오면 찾고자 하는 NPC를 눌러서 위치를 확인하면 됩니다. 1번부터 7번까지 엔피시 이름을 알아야겠죠? 순서대로 적어봅니다. 열쇠의 파수꾼, 열쇠의 감시인, 열쇠의 보호인, 열쇠의 경비원, 열쇠의 순찰꾼, 열쇠의 수색대, 열쇠의 보관인 이며 지도에 나온 순서는 가나다 순이라 다르니 꼭 참고하세요. 1번부터 7번 NPC에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122122, 정답이 위아래로 2개씩 나오는데 첫번째가 1, 두번째를 2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의 퀘스트는 엔피씨 위치가 변하지 않아서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대략 60레벨에서 이 퀘스트를 수행하면 62레벨이 됩니다. 1+1 이벤트 상태에서는 64 레벨 정도가 되겠죠. 본성에서의 마지막 퀘스트라고 생각하고 즐기시면 될겁니다. 

 

※ 지도 활용법

 

가끔 게임 내에서 일반채팅으로 '우두머리' 몬스터를 찾는 분들을 봅니다. 하지만 이 몬스터는 개체수가 좀 많고 산개하여 리젠이 되므로 채팅으로 알려주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직접 데리고 다니지 않는다면 사실 도움을 주기 힘들죠. 그럴때 지도를 켜고 찾는 우두머리의 위치를 검색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몬스터가 드랍하는 각종 증표는 2차 전직 재료가 됩니다.) 지도를 비롯해 많은 시스템이 유저 혼자서 게임을 하는데 불편함없이 리뉴얼되었는데 정리된 페이지가 없어서 많은 초보분들이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고 게임을 떠나고 있습니다. 전쟁을 하지 않고 레벨업만 하더라도 10환생까지 엄청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데 아쉽죠. (비 전쟁 유저라면 7차7셋에 7퀘무기, 1악세 정도면 10환생까지 플레이가 가능하고 이 정도 수준은 퀘스트를 반복해서 수행하다보면 맞출 수 있답니다.)

 

원래는 순서대로 NPC 위치를 지도상에 표시해서 올릴 생각이었으나 게임 플레이 방법을 알려줘야지 위치만 알려주는건 의미가 없어서 이런 방식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거의 없겠지만 혹시 이 일곱열쇠퀘스트가 골치였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