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신규유저를 위한 글

취미|2018. 3. 26. 22:52

이제 블레이드앤소울 복귀 3일차입니다. 경국지색, 홍문 13성 기공사를 키우고 있네요. 기존에 8막까지 에픽퀘스트를 밀어놓고 접어서 비교적 쉽게 복귀를 했습니다. 제가 3일동안 플레이를 하면서 느꼈던 점을 토대로 신규유저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볼까 합니다.

 

무과금 플레이 가능 여부

 

제가 직전까지 나이트온라인을 플레이했는데요. 그것보다 신규유저 진입 장벽은 낮은 편입니다. 특히 무과금 유저의 경우에도 할만합니다. 다만, 조바심을 내면 못 하는 게임입니다. 신규 무자본 유저가 엔드 티어 장비를 갖추는것이 불가능한 상황이거든요. 다만 인스턴트 던전은 어느정도 즐길 수 있고 일일도전, 주간 도전, 화룡 잡기를 통해서 즐길거리는 꽤 많은 편입니다. 다만 금을 모으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워져서 사실상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입찰하려면 충분한 시간을 들이셔야 됩니다. 아니면 돈을 주고 금을 사는 수 밖에 없습니다.

 

※ 신규 유저라면 일단 고속성장이용권을 통해서 50레벨부터 8막 에픽퀘스트부터 9막 20장까지 키워보시길 권합니다. 저도 검사 캐릭터 (진녀에게 옷 입히고 싶어서)를 하나 키워봤는데 성운무기 6단계까지는 쉽게 찍을 수 있도록 퀘스트 보상으로 재료를 다 줍니다. 보패, 악세서리, 기본 옷까지 다 줍니다. 그러니 처음 시작한다면 노란색 퀘스트(시나리오)를 천천히 클리어하시고 빨간색 퀘스트를 혼자 할 수 있는 곳까지 클리어하면 대략 성운무기 10단, 기본악세, 기본령, 기본수호석을 갖출 수 있을겁니다.

 

※ 현재 제 장비는 유성기공패 12단, 서락악세풀세트, 각성 수호석(성장수호석 5단계에서 진화시켰어요), 성장령 1단계, 구무악보패 8세트 (치명작)입니다. 신규 유저라도 이번 봄맞이 성장운동회를 통해서 제 장비까지는 충분히 맞출 수 있습니다. 이 상태면 주간퀘, 일퀘, 화룡, 지옥의 용광로 일반팟까지는 공략 동영상만 조금 보면 무리없이 다니실 수 있습니다.

 

무과금의 적 '신석샵'

 

현재 블레이드앤소울의 경우 게임머니인 '금'과 게임내 결제수단인 '신석' 두 가지 화폐가 있습니다. 금은 게임 내 유저간 아이템 거래에서 사용되는 재화이며 신석은 게임사와의 거래에서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이 신석의 유혹만 버틸 수 있으면 무과금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신석으로 매일 상품이 바뀌는 신석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재료부터 고급 재료, 소모품 등을 신석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 우측 상단에 사람표시는 계정공유 아이템(같은 계정내에 캐릭터에게 우편으로 보낼 수 있다.)이며 저울 모양은 유저에게 판매가 가능한 아이템이라는 뜻입니다. 금을 사는게 싫다면 저울모양 그림이 있는 재료 아이템을 사서 사람들에게 팔면 모을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천원수, 영석을 사서 팔 수 있습니다. (현재 베이에서 1000 금당 3천원 정도 시세인데 영석 1000개에 4000원 정도니까 거의 가격은 비슷합니다. 게임사에 결제해서 영석을 사서 되팔거나 베이에서 사거나 손익 차이가 거의 없네요. 다만 베이에서 사면 문제가 될 소지는 있죠. 잘 생각하고 진행하세요.)

 

※ 제 경우 pvp를 즐기는 편이라서 기공사로 전장을 자주 다녔습니다. 그래서 접기 전에 전장보상인 용과가 1만개 정도 있었죠. 이걸 영석함으로 바꾸니 대략 3천개의 영석을 받았고 그걸 개당 1.3금에 같은 서버 유저에게 팔았습니다. 그래서 3900금 정도를 초반에 마련할 수 있었죠.

 

 

▲ 부족한 것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석샵 판매 물품들입니다. 신석 1개당 10원씩 계산하면 현금가 나오지요. 이 유혹에서 이길 수 있다면 무과금 플레이 가능합니다. 단, 좋은 아이템이 나오고, 돈이 벌리는 인스턴트 던전은 못 다닙니다. 보통 무기는 사서 하라고 권유합니다. 직접 진화시키고 성장하는데 들어가는 돈보다 그게 더 싸니까요. 맞는 말입니다만 한번 돈을 쓰기 시작하면 계속 쓰게될겁니다.

 

※ 무과금도 편하게 할 수 있지만 한 달 계정 사용료 내는건 괜찮다 싶은 분들은 '소울 멤버쉽'을 사용해보세요. 한 달에 19800원이며 하루에 신석 100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달에 대략 3000개의 신석을 받는건데 1개당 10원 꼴로 생각하면 계정비보다 더 낫습니다. 그 외에 사냥에 효과적인 버프도 들어오고 편의 기능도 누릴 수 있죠. 매일 1번은 접속을 꾸준히 할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신규유저 팁 1

 

처음 이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라면 사실 고속성장권을 이용하지 말고 1레벨부터 키워보기를 권합니다. 시나리오 퀘스트가 예술이고 스킬들에 익숙해지는데도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하지만 일단 50레벨부터 시작한다면 유용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 처음 50레벨로 캐릭터가 생성되면 P 키를 눌러서 홍문점수를 분배해줘야합니다. 보통 방어는 10을 주고 나머지는 공격을 줍니다. 방어 10에 HP 가 2만이 증가하는데 이 정도면 충분하거든요.

 

※ 50레벨 신규 캐릭터 생성시 7시간 동안 성장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안에 적어도 8막, 9막 시나리오 퀘스트는 다 깨는게 좋습니다.

 

※ 실제로 장비 성장을 하지 않으면 '금'을 쓸 일이 거의 없는 게임입니다. 차곡차곡 모았다가 구무악보패(퀘스트로 1번부터 8번까지 줍니다.)를 받으면 치명합성패를 시장에서 구매하셔서 일단 되는대로 치명옵션을 추가로 붙이세요. 이 게임을 치명타율과 치명피해가 생명입니다. (치명타시 발동되는 조건이 많으며 피회복도 더 잘 됩니다.)

 

※ 블레이드앤소울은 시장과 던전 입장은 서버 통합된 상태입니다. 시장은 F5, 통합던전은 F8을 누르면 들어갈 수 있으며 주 1회만 입장이 가능한 영겁의 성소, 패주의 밀실, 구속의 석실, 규율의 회랑(주간도전 던전 목록)은 서버에 용기둥에서 파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_ 보통 주간도전 4개를 한번에 다 돌기때문에 '영패구규' 파티 모집글이 많습니다. 미리 유튜브에서 동영상 한번씩 보고 가시면 수월하게 깰 수 있습니다. _ 12인 파티라서 보통 딜로 때려잡거든요. (규율의 회랑은 꼭 공략영상 보고 가세요. 제가 그냥 갔다가 계속 사망했습니다.) 

 

※ 블소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 직업게시판, 유튜브에 공략 동영상 등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점점 사람이 줄어들면서 최근 영상은 구하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공략을 볼 수 있고 궁금한건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에는 게임 플레이와 함께 영상도 자주 보고, 직업 게시판의 글도 많이 검색해보세요. 그럼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특히 가고 싶은 던전이 있으면 직업게시판에 필요한 아이템 수준을 물어보고 공략 영상을 본 뒤에 도전하시길 추천드려요.)

 

 

▲ 봄맞이 성장운동회로 지급하는 성장수는 계정거래 물건이 아닙니다. 그러니 성장령, 성장수호석 중 5단계까지 성장시켜서 전설등급으로 만들 아이템부터 먼저 전설로 만드세요. 령은 5단 달성시 다음주에 쿠폰으로 팔각 금강석(공격력추가)을 주며, 수호석은 맹호팔찌를 줍니다. 전 수호석을 전설로 만들었어요. (잊혀진무덤에서 팔찌가 나오지만 입찰할 금이 없어서 팔찌부터 받고 싶었어요.)

 

※ 성장수를 지급하는 강호의 위협을 저지하라,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1) 퀘스트는 밑에 천상분지 천도작 전에 갖춰야 할 일들을 다 하시면 가셔도 충분히 깰 수 있습니다. 위협 저지는 주간도전을 하면 완료가 되며, 공적 처단 1에 가야되는 던전은 흑룡교 지하감옥, 지옥의 용광로, 잊혀진무덤은 요즘은 딜로 때려잡는 파티가 많아서 기본만 갖추면 데려가주거든요.



 

신규유저 팁2

 

이제 무과금이라는 전제하에 팁을 드립니다. 바로 천도복숭아를 모으는 '천상분지' 죽돌이를 하라는 것인데요. 그 전에 갖춰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천상분지 천도작 전에 해야할 일

 

시나리오 퀘스트 9막까지 클리어, 구무악보패(기공사 기준 환상보패) 8세트 올 치명작, 서락악세(8막 퀘스트를 다 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성운무기 6단계 (9막까지 퀘스트로 주는 재료 아이템, 일일도전 보상으로 받는 성장석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빨간색 퀘스트 (전쟁, 12인/24인 인던 입장조건) 혼자 할 수 있는 부분까지 진행하기 (마천루 촉마왕 처치 같은 부분 전까지 진행시키기) _ 이 정도까지는 해놓고 천상분지에 입장해야 일일도전만 하면서 천도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천상분지에 맵 모습입니다. 악림족, 황풍단, 상아족 세 가지 종족의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으며 한 번에 5개가 나오는 퀘스트 목록 중 3개를 완료하면 다음 퀘스트로 전환됩니다. 퀘스트 완료시 지정된 천도를 적립하며 적립된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퀘스트 하나로 획득할 수 있는 천도의 양도 증가합니다.

 

천상분지에서 노가다를 해야되는 이유

 

제가 접기 전까지는 이렇게 천도작이 중요한 항목이 아니었는데요. 다시 들어가니 무조건 해야되는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드립니다. 무과금이던, 과금이던 한번은 들러야되는 곳인 이유입니다.

 

※ 신규유저에게 꼭 추천하는 이유는 일반 닥사 같은 개념인 필드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접한 캐릭터와 게임인만큼 직업별 스킬에 적응을 해야되겠죠. 여기서 천도를 모으면서 몬스터를 상대로 스킬을 써보는게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직업 게시판에서 딜사이클을 보면서 연습할 수도 있어서 꼭 해야됩니다.

 

 

▲ 전설등급인 맹세목걸이 1단계를 천도 8천개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잊혀진 무덤에서 나오는 아이템인데 최고 입찰을 해야만 먹을 수 있습니다. 무과금 유저라면 입찰할 금을 마련하는 것보다 천도를 모으는게 더 쉽습니다.

 

※ 위에 악세서리 4종 중 맹세와 영원은 상급 던전을 가기 위해서 필요한 악세서리 입니다. 저 악세를 먹기 위해서 지금도 '잊혀진 무덤'과 '지옥의 용광로'를 열심히 플레이하는 분들이 계시지요. 아무리 시간이 지났어도 몇 백에서 천 금 정도는 입찰을 해야될텐데요. 금이 잘 모이지 않는 저렙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천도를 모아서 사는게 더 빠르고 편할 수 있습니다.

 

 

▲ 천도 15000개로 신공패와 비공패를 살 수 있습니다. 과금 유저라면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무과금이라면 여기서 하나는 사야됩니다. 죽돌이 노가다로 맞출 수 있기에 무과금에 필수입니다. 제가 접기 전에도 이것때문에 천도작업이 있었습니다. _ 화기공의 경우 무과금이라면 여기서 창천신공패와 마천비공패를 맞춰야됩니다. (비공패는 나중에 상급 던전에서 귀기를 먹으면 곤륜비공패로 바꿔야되는데 귀기도 입찰입니다. 비싸요.)

 

이 외에도 령, 수호석, 혼 등을 천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성장을 시키는게 쉽지는 않지만 재료를 모으며 차근차근 올릴 수 있어서 무과금 유저에게는 '천상분지 천도작'이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비전 두루마리는 직업별 비급을 배우는데 필수 아이템입니다. 각 직업별로 꼭 배워야 하는 필수 비급이 있는데 최소한 그것들은 배워둬야 됩니다. 그런데 비전 두루마리를 얻는 방법이 던전 플레이로 받는 '되찾은 비전'을 50개 모아서 변환해야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되찾은 비전을 얻는게 어려워서 천도 3천개로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 제가 게임을 할 때는 백청산맥 인스턴트 던전에서 일일퀘스트와 어트랙션(각 던전별 고유 퀘스트) 보상으로 되찾은 비전을 줬습니다. 통합던전에서 10개정도 되는 그 던전을 모두 다니면서 하루에 2~30개씩 모았었죠. 아니면 설인의 동굴 4인팟 뺑뺑이(무한 반복)로 1판에 2개씩 주는 비전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설인의 동굴 4인팟의 목적은 충격파 2편 비급 때문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사람도 줄어서 그 던전을 가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모으기가 어렵답니다.

 

 

▲ 적립된 천도의 갯수가 늘어나면 퀘스트 완료 보상도 늘어납니다. 현재 제가 받아둔 퀘스트입니다. 3, 4, 5번을 클리어하면 대략 2천개의 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2만개 정도 쌓으면 눈에 띄게 보상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도로 살 것이 있다면 구매 후 남은 천도 갯수가 2만개 정도 되도록 맞추는게 좋다고 하네요. (가령 맹세목걸이를 산다면 천도가 28000개 있을때 구매)

 

* 여기서 제가 지금 꼭 사야되는 물품들 천도 갯수를 계산해봐야겠네요. 맹세목걸이 8천개, 영원허리띠 8천개, 창천신공패 1만개, 마천비공패 1만5천개네요. 총 41000 개의 천도가 필요합니다. 현재 모은건 25000개,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2)를 완료하면 1만개 추가로 주니까 35000개네요.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2)는 나류성지부터 그루브 고도시까지 깨야되는 퀘스트라서 나중에 마음씨 좋은 고렙분들의 도움을 좀 받아야 된답니다. (제 장비로는 진행이 불가능해요) 비전 두루마리도 모아서 남은 비급도 모아야되니 8만개 정도는 캐야되네요. 대충 4만개쯤 모이면 하나씩 장만해야겠어요.

 

 

▲ 천상분지에서 천도작을 하다보면 나오는 필드 보스 처치시 얻을 수 있는 천상분지 주머니입니다. 1시간에 한 정도 필드에 등장하는데 마지막 일격을 가하면 2개를 줍니다. 여기 보상 중 팔각 보석함이 있는데요. 무과금 유저의 경우 가장 힘들어하는게 바로 무기에 장착하는 보석을 구하는 일입니다. 좀 어려운 노가다 과정이지만 이 주머니를 많이 모아서 팔각 보석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흡혈이 되는 자수정이 육각입니다. 천도 8만개 모을때까지 먹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하는 중이에요.)

 

블레이드앤소울 앵벌법

 

제가 예전에 플레이를 할 때는 세력퀘스트와 부유도, 영석초원을 통해서 세력인장과 영석을 모아서 팔았습니다. 값비싼 아이템을 구매할 자금은 모으기 힘들어도 재료를 사는 자금으로는 충분히 쓸만했죠. 그런데 요즘은 좀 바뀐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핵심은 전장(PVP)입니다.

 

현재 블소에서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몇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고급 인던을 가서 비싼 아이템을 먹어서 입찰금을 받는다. (직업 필수 귀걸이가 나오면 그 직업이 구매를 원할경우 정해진 입찰금을 내고 사가는데 그 분배금을 먹는 것입니다.) 둘째, 상급 던전 버스를 돌린다. (요즘 기준으로 소용돌이 사원을 갈 수 있는 유저를 모아서 그냥 클리어 시켜주는 것입니다. 보통 소사가 12인 던전인데 6명은 숙련자로 기사를 자처하고 던전을 깨줍니다. 1바퀴에 얼마씩 돈을 내는 다른 6명은 자신들이 원하는 아이템이 나왔을때 사전에 미리 정해진 입찰금을 내고 그것을 입찰받습니다.)

 

이 두 가지는 사실 신규유저는 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제 기준에서 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봅니다.

 

 

▲ 전장 (단체 PVP) 보상으로 획득하는 용과(피 모양)를 '전장 영석 전리품'이나 '전장 월석 전리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 경우 1년 전에 모아뒀던 용과 1만개를 영석 상자로 바꾸니 대략 3천개의 영석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 개인 비무전을 통해서 모을 수 있는 선두로 교환하는 아이템입니다.

 

※ 제 경우에 예전에는 기공사로 플래티넘까지 갔지만 (오토 역사가 많아서 가능했죠) 지금은 실버도 올라가기 힘듭니다. 그런데 비무로 얻는 선두를 통해 획득 가능한 영석 상자는 개인전 등급이 부족하면 교환 자체가 안되죠. 그래서 그런 패널티가 없는 전장 보상인 용과로 돈을 모으는게 훨씬 쉽습니다. 그런 이유로 현재 오토들이 전장에서 판을 치고 있다네요. 이 부분이 패치가 될 때까지는 전장을 통해서 영석을 모아 파는게 금 모으는데 제일 좋습니다.

 

이 외에 주간도전 보상인 300금, 검은 마천루 보상을 팔면 나오는 400금 정도가 소소하게 모을 수 있는 금입니다. 그 외에 상급 던전을 제외하고 쉽게 고렙들에게 엎혀서 다닐 수 있는 던전들은 이미 보상이 조정되서 금은 잘 안주더군요. (저도 아직 검은 마천루도 못가봤어요. 열심히 동영상 보고 숙지한 뒤에 다음주에는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맹세, 영원, 맹호팔찌는 차고 가야죠.)

 

 

 

▲ 제 혜성기공패가 성장석을 통해서 쉽게 12단이 됐는데요. 그 후에 보니까 유성기공패로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유성으로 변경했죠. 처음에 받는 불완전한 성운무기가 원하는 계열로 나오지 않았어도 실망하지 마세요. 12단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 블레이드앤소울의 경우 무기든, 악세서리든 단계가 올라가는 '성장'과 완전히 다른 종류로 변경되는 '진화' 두 가지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성운무기의 경우 12단까지는 성장이 되고 12단에서는 '진화'만 할 수 있습니다. 촉마, 시공 무기로 진화가 가능하죠. 그리고 아이템을 클릭하면 성장 트리와 필요 재료도 볼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여기까지 제가 블소에 복귀해서 3일동안 경험한 일들을 적어봤는데요. 빠진 부분도 있고 약간 잘못된 부분도 있을겁니다. 명확하고 간략한 공략은 공식홈페이지 직업 게시판을 검색해보는게 제일 좋습니다. 다만 저도 실제 유저이고 큰 돈을 들이기보다는 소소하게만 쓰고 플레이를 하는 스타일이라서 무과금을 지향하는 신규유저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긴 글을 적었어요.

 

* 만약 약간의 자금을 이용해서 좀 수월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소울멤버쉽', '촉마무기6단계', '치명의 각성 비월령' 정도만 구비해서 편하게 시작해보세요. 저도 이 정도는 써볼까 생각중이네요. (완전 신규라면 무기와 령은 천천히 맞추세요. 패턴도 모르고 자기 스킬도 모르는데 무기만 좋으면 의미가 없거든요.) 꼭 참고하세요.

 

★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한 이유

 

제가 어제 처음으로 '흑룡교 지하감옥'을 갔습니다. 이제 고렙들 장비가 좋아서 딜로 때려잡는 평범한 던전이 됐지만 한때는 엄청 피곤하고 무지막지해서 저 같은건 갈 수도 없는 던전이었습니다. 처음부터 '초행'이라고 말하고 들어갔는데 소환사, 암살, 검사, 주술사, 기공사 2명이었습니다. 공략대로라면 소환사나 암살의 파티보호 스킬로 자칸 패턴을 넘겨야되는데 그냥 막딜을 합니다. 첫번째 천공파열때 제가 주시를 받아서 얼꽃을 못 쓰는 상황이었는데 아무도 안 쓰고 그냥 맞더군요. 파티원들 HP가 간당간당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천공파열때는 다른 기공사가 주시를 받도록 제가 붙어서 딜을 했고 광역기에 얼꽃을 써서 다 살았습니다.

 

위 사례는 제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자신의 캐릭터 스킬에 대한 이해도는 패턴을 몰라도 임기응변을 하는데 유용합니다. 신규유저는 갈 수 없다는 그 상급던전들은 모두 한 명이 실수하면 전멸하는 던전입니다. 자기 캐릭터에 대한 스킬 이해도가 없다면 절대로 상급 던전은 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블레이드앤소울에 버스, 여왕벌, 일벌이 생긴겁니다. (구체적인 이야기는 생략할게요.)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어떤 분이 올렸던 표 하나를 소개합니다.

 

 

▲ 지옥의 용광로까지는 딜로 때려잡는 곳이니 천도작을 할 정도만 되면 그냥 다닐 수 있습니다. 다만, 녹색 구간은 파란색으로 표시된 던전에서 습득 가능한 악세서리를 맞추고 공략법도 보고 다녀야 합니다. (한 명이 실수하면 다시 해야될 수도 있습니다.) 분홍색 던전들은 쉽게 말해서 실수하면 못 깨는 던전들입니다. 그래서 공략법도 보고, 헤딩 파티에서 직접 경험하는게 좋습니다. (이 게임이 마이크가 되거든요. 아마 분홍색에 해맑게 도전하면 찰진 육두문자를 귀로 들을 수 있을겁니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유저에게 꼭 하고 싶은 말

 

이 게임은 무과금으로도 천천히 즐기며 할 수 있습니다. 입찰, 재료 수급, 금 모으기 등에서 버거울 수 있지만 결제한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 사이에 게임상 패널티가 없어서 가능합니다. 그러니 남들을 보고 그걸 따라가려고 하지마세요. 고렙들한테 묻혀가려고 하지마세요. 그러면 게임이 재미가 없어져요. 자신만의 재미를 찾아서 즐기시길 권합니다.

 

※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는 자신의 성향과 맞는 사람들을 문파로 모아서 활동하는 것입니다. 무과금 혹은 라이트 과금 유저들만 모여서 놀면 더 재미있습니다. 비록 문파에서 고급 던전을 데려가주고, 아이템을 맞춰주는 편의는 없지만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끼리 이 게임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답니다. (현실은 자유문파 가입자들은 말도 안하더군요. 각자 할 일만 하고 나가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러다 곧 접겠죠. 쩝)

 

저도 초보인데 이 정도만 적어볼게요. 파워북, 공식홈페이지 직업게시판, 유튜브 공략영상을 벗삼아 즐거운 블레이드앤소울을 즐겨봅시다.

댓글()